Day1
☝🏻오늘 배운 것 1. 데이터 저장 단위 > * 비트(bit) : 컴퓨터가 나타내는 데이터의 최소 저장 단위, 2진수 값 하나를 저장 가능 > * 바이트(byte) : 데이터 처리 또는 문자의 최소 단위, 8개의 비트가 모여 하나의 바이트가 됨 2. 변수를 더 자
☝🏻오늘 배운 것 1. Scanner - Scanner Class 프로그램 실행 중 내가 콘솔창에 타이핑하는 입력값(정수, 실수, 문자열)을 받을 수 있게하는 역할. 이미 만들어져 있는 스캐너라는 클래스를 내가 빌려와 사용하는 것 사용방법 순서 : import unt
☝🏻오늘 배운 것 1. 클래스 세분화 하기 메인메서드는 클래스마다 작성하지않는다.(자바는 객체지향형 이므로 클래스를 나누어 코딩한다) 메인메서드가 포함된 실행용 클래스와 예제 코드를 작성하는 클래스 두 개의 클래스로 나누어보자. 예제 클래스 : 반환할 값이 없으므로
☝🏻오늘 배운 것 1. switch switch문이란? 식 하나의 결과로 많은 경우의 수를 처리할 때 사용하는 조건문 -> 식의 결과로 얻은 값과 같은 case 구문이 수행된다. 작성법 2. 제어문 연습 - 연습1 > 키보드로 정수를 입력받아 1이면 "빨강색" 2이
☝🏻오늘 배운 것 1. 중첩 반복문 :for문에 진입하면 수행될 코드1을 먼저 수행하고 두 번째 for문에 진입하면 조건식2가 false가 될 때까지 수행될 코드2를 수행 후 나오면 수행될 코드3을 수행하고 조건식1로 돌아와 true면 다시 반복 - 실습해보기 구구
☝🏻오늘 배운 것 1. 배열 - JVM 메모리 구조 - 배열 배열이란? : 📌같은 자료형의 변수들끼리📌의 나열 = 같은 자료형의 변수를 하나의 묶음으로 다루는 것 : 배열은 저장된 값마다 인덱스번호(arr의 칸)가 0부터 시작하여 설정됨 배열의 특징 : 📌
☝🏻오늘 배운 것 1. 2차원 배열 - 2차원 배열이란? -자료형이 같은 1차원 배열을 묶음으로 다루는 것 -1차원 배열에서 행, 열 개념이 추가된 것 - 배열 선언 선언방식 자료형 배열명; 자료형 배열명; 자료형[] 배열명[]; 배열 할당 자료형 배열명 = new
☝🏻오늘 배운 것 1. OOP - 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객체로 코딩하는 방법을 지향한다'는 뜻 - 객체지향의 4대 특징 캡슐화(Encapsulation) : 외부 접근으로부터의 보호, 정보 은닉의 효과가 있음 추상화(A
☝🏻오늘 배운 것 1. 매개변수 생성자 - 사용되는 기술, 변수 : 매개변수, Overloading(오버로딩), this - 매개변수 : 생성자나 메서드 호출 시 ()안에 작성되어 전달되어지는 값을 저장하는 변수 -> 전달받은 값을 저장하고 있는 매개체 역할의 변수
☝🏻오늘 배운 것 1. 객체 배열 - 객체 배열이란 : 객체 참조형 변수를 저장하는 배열. : 배열의 자료형을 클래스명(사용자 정의 자료형)으로 지정하여 활용 - 객체배열 예제
☝🏻오늘 배운 것 1. 상속 - 상속이란? : 다른 클래스(부모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멤버(필드, 메소드)들을 새로 작성할 클래스(자식 클래스)에서 직접 만들지 않고 상속을 받음으로써 새 클래스가 자신의 멤버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 -> 부모 객체를 자식 객체 안에
☝🏻오늘 배운 것 1. 추상 - 추상 클래스 : 몸체 없는 메소드(추상 메소드)를 포함한 클래스 (미완성 설계도) : 추상 클래스일 경우 클래스 선언부에 abstract 키워드 사용 [접근제한자] abstract class 클래스명 {} - 추상 메소드 : 몸체 없
☝🏻오늘 배운 것 1.컬렉션(Collection) - 컬렉션이란? : 자바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료구조의 모음(틀), 여러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서 존재함 : List, set, map을 알아볼 것 -> 배열보다 진화된 형태임 - 자료구조란? : 데이터(자료)를 메모
입력 : 외부(키보드)에서 내부(프로그램)로 값(파일)이 들어오는 것 == 파일을 읽는 것출력 : 내부(프로그램)에서 외부(모니터/콘솔창)로 값이 나가는 것 == 파일 쓰기/내보내기\-> 입출력 : 내부와 외부 사이에서 값들이 왔다갔다하는 것, 외부와 내부를 연결해주는
☝🏻오늘 배운 것 1. Oracle Database - Data와 Database Data : 관찰 결과로 나타난 정량적 혹은 정성적인 실제 값 정보 :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미를 부여한 것 ** 에베레스트의 높이 : 8848m 🡺 Data 에베레스트는 세계에서
☝🏻오늘 배운 것 1. -
1. JOIN - 2. 내부조인(INNER JOIN) (오라클에서는 등가 조인(EQUAL JOIN)) - 3. 외부 조인(OUTER JOIN) - 4. 교차 조인(CROSS JOIN == CARTESIAN PRODUCT) - 5. 비등가 조인(NON EQUAL JOIN
☝🏻오늘 배운 것 1. DML(Data Manipulation Language) - DML이란? : 데이터 조작 언어 : 테이블에 값을 삽입(INSERT)하거나, 수정(UPDATE)하거나, 삭제(DELETE)하는 구문 - INSERT : 테이블에 새로운 행을 추가하
: 하나의 SQL문 안에 포함된 또다른 SQL(SELECT)문: 메인쿼리(기존쿼리)를 위해 보조 역할을 하는 쿼리문: SELECT, FROM, WHERE, HAVGIN 절에서 사용가능\-- 부서코드가 노옹철 사원과 같은 소속의 직원의 \-- 이름, 부서코드 조회하기\-
1. DCL 2. 데이터 딕셔너리 3. DDL (CREATE)
JDBC 이클립스와 연동하기
1. XML 파일 2. Properties 3. storeToXML 4. Class 세분화 하기 5. insert 실습예제
image 관련 태그 / 하이퍼링크 관련 태그 / 입력 관련 태그 / CSS개요, 선택자
글자 관련 태그 / 목록 관련 태그 / 표 관련 태그 / 영역 관련 태그
1. 기본 속성 / 자식 / 후손(자손) 반응 / 상태 / 동위 선택자 2. 문자열 속성 선택자 3. 일반 구조 / 형태 구조 / 부정 선택자
1. 기타 선택자 / 우선 순위 - :only-child / :only-of-type / :empty / 여러 선택자 / 특정 클래스만 선택 2. 레이아웃 - display / 영역(여백)속성 / box-sizing / 배치 스타일(position) / Flexbox
flexbox 연습문제 3~5 / 글자 관련 스타일
글꼴(폰트) 관련 스타일 / 시맨틱 태그 / clone 코딩
Youtube CloneCoding
JS개요 / 데이터입출력 / 요소접근방법 / 변수와자료형
간이계산기2, 3 / 이벤트 / 정규표현식
1. 문자열 관련 함수 2. 숫자 관련 함수 3. 형변환 4. 배열 5. window 내장 객체
객체 / DOM / 요소 추가 제거 / 펭귄폭판마 게임
객체 / DOM / 요소 추가 제거 / 펭귄폭판마 게임
함수
UML -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