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일부터 10개월간 코드스쿼드 2023 마스터즈 과정에 참여하게 되었다. 첫 두달은 CS16이라는 과정이다. 이번주는 CS01과 CS02를 진행했다. CS16이란? 코드스쿼드는 CS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이 CS 과정을 회차별로 숫자를 붙여서 부른다. 찾아보니
이번주 미션은 CPU와 프로세스 메모리의 작동 원리에 대해 공부하고해당 원리를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 것이었다.CS 지식이 거의 백지인 상태로 짧은 시간 안에 원리를 공부하고구현하는 것이 쉽지는 않은 것 같다.거기에다 CS 기간에는 멘토가 있는 것이 아니라 주제가 던져지
4주차(CS07): 23-01-25 ~ 23-01-27 🧑🏻💻 반성 TIME 코드스쿼드 학습 시스템에 익숙해지고 설 연휴까지 껴서 많이 나태해진 것 같다. 😴 그리고 새로운 팀원들이랑도 많이 친해져서 줌각코하는 동안 잡담도 많이 나눴다. 마스터께서 "잡담은
5주차(CS08~CS09): 23-01-30 ~ 23-02-03코드스쿼드에 참여한지 이제 한달이 되었다.그리고 회고를 처음 쓴지도 한달이 되었다.그런데 여전히 어떤 방식으로 회고를 써야할지 아직 잘 모르겠다.그 주에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는 것이 좋을지,아니면 그 주에
6주차(CS10~CS11): 23-02-06 ~ 23-02-10지금까지 회고를 쓰면서 장점에 대해 많이 느끼지는 못했는데저번주에 1월 회고를 쓰며 회고를 쓰는 장점에 대해 여러모로 느낀 점이 많았다.코드스쿼드의 학습 루틴에 익숙해지면서 긴장이 풀리고 느슨해지고 있었다.
7주차(CS12~CS13): 23-02-13 ~ 23-02-17입시 이후 같이 학습한다는 재미를 많이 느끼지 못했다.대학교에서도 배우는 재미가 없었다.입시 준비 당시 학습이 재미있었던 이유는 지금 생각해보면 필자가 다녔던 학원의 열정적인 분위기 때문이다.서로 공부하는
8주차(CS14~CS15): 23-02-20 ~ 23-02-249주차(CS16): 23-02-27 ~ 23-02-28CS16 기간: 23-01-03 ~ 23-02-288~9주차 주기가 짧아 CS16회고에 같이 적으려다가아쉬워서 8주차만 짧게 정리하고 넘어가보려고 한다.
Max 1주차: 23-03-06 ~ 23-03-10 💬 이번 주 회고 코딩하는 재미 > 사다리 게임 레포지토리 이번주 미션은 사다리 게임 구현이었다. 확실히 CS16 기간에 CS 이론을 공부하는 것보다 미션을 구현하니까 재미있다. ㅎㅎ 기능 구현되가는 것이 바
Max 1주차: 23-03-13 ~ 23-03-17계속 해야하는 일들이 밀려 이번 주 회고는 가볍게 정리하고 지나가겠다.아예 안하기에는 뭔가 아쉬우니...이번 주 미션은 근본인 로또 미션이었다.작년 우테코 프리코스 참여할 때도 해본적이 있어서 당시 코드랑 어떻게 달라졌
Max 3주차: 23-03-20 ~ 23-03-24이번 주 미션은 HTML, CSS, JavaScript로 게시판을 구현하는 것이었다.Java도 제대로 못하는데... 프론트엔드에 대한 지식이 거의 전무한 상태인 나에게는 미션이 너무 어렵게 느껴졌다.다른 코쿼 멤버들이
_Max 6주차: 23-04-10 ~ 23-04-14 Max 7주차: 23-04-17 ~ 23-04-21 Max 8주차: 23-04-24 ~ 23-04-28_ ☕️ Max 6~8주차 - Spring 카페 미션 4~7단계 > - 4단계: 로그인, 로그아웃 기능 > -
Max 16주차: 23-06-19 ~ 23-06-23Max 17주차: 23-06-26 ~ 23-06-30이번 회고를 하기 전에... 10주차 ~ 15주차 회고가 없는데 약 한달 간 자율 학습에 가까운 시간을 가지면서 회고보단 급한 기술 부채를 쳐냈다.또 블로그보단 옵시
Max 19주차: 23-07-10 ~ 23-07-14 Max 20주차: 23-07-17 ~ 23-07-21 ✅ 두번째 팀 프로젝트 첫번째 프로젝트가 끝나고 1주일간의 방학을 갖고 두번째 팀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두번째 팀 프로젝트는 Todo App을 만드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