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 정보를 담는 바구니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는 값, 이름(Label)이 붙은 값선언 : let 변수명; ★ 변수명은 대소문자를 구분하므로 잘 써줘야합니다.\- 할당 : 변수명 = 값const 선언과 let 선언의 차이는?const : 한번 지정
function() { } : 작은 공장 = 지시사항의 묶음, 하나의 닫힌 방Arrow function 한 줄로도 function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arrow function 은 조건이 여러가지 있다.: parameter 가 익명일 때, 한 개일 때, 두 개일 때
※ 공부진행으로 내용은 지속적으로 수정 진행 중String(문자열)은 일련의 문자를 다룬다. 문자열의 길이(length)를 체크하거나, 연산자(+, +=)를 이용해 단어끼리 연결해서 문자열을 만들기도 한다. 위치를 특정할 수도 있으며, 특정 문자열을 잘라내거나 대체할
.filter .map : 조건을 적용 한 새로운 배열을 만든다. .reduce : 누적시킨 결과값을 내보낸다. .forEach : for문처럼 반복을 해서 배열 안의 요소를 조건에 비교해보고 그 값을 출력한다. .every : 배열 안의 모든 요소가 주어진 조
개념 { key : value } key = property = keyname > method hasOwnProperty() : boolean 값으로 key 존재 유무 판별용으로 쓰임 Object.keys(객체명)[인덱스값] : 키 이름(속성)을 보고 싶을 때
표현식을 포함한 문자열(\`) Backtick(Grave accent) 을 이용하여 문자열을 감싸주면 사용이 가능하다.키보드에서 ~ 키랑 같이 있거나 그 옆에 있는 키"(double quotes) 또는 ' (single quotes) 대신 사용한다.결합연산자 생략 및
Boolean 컨텍스트와 만났을 때, true로 고려되는 값falsy로 정의되지 않은 모든 값Boolean 컨텍스트와 만났을 때, false로 고려되는 값 falsy에는 8개의 값이 있다.참조사이트MDN - TruthyMDN - Falsy
Achievement Goals 일급 객체(first-class citizen)의 세 가지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고차 함수(higher-order function)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추상화(abstraction)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추상화의 관점에서 고
1.클래스(class) 첫 글자는 대문자로 정의 속성과 메소드를 정의할 수 있다. 이 속성과 메소드는 인스턴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ex) Array 클래스 - 메소드 push() 2.인스턴스(instance) new 키워드를 통한 instance 생성 가능 p
eval 이라는 함수가 있으나 보안을 문제로 절대 사용할 수 없게 하는 함수다. eval 대신 쓸 수 있는 방법은 2가지정도 있는 것 같다. 1.new Fuction(); 요녀석을 써보긴 했는데 전역변수에 한정되어 사용될 수 있어서 제약이 있었다. let new
초반 로직 접근에 대해 어떤 식으로 해야할지 감을 잡지 못 해서 문의를 드린 후,다시 수업으로 돌아가서 상위 요소에 대해 개념을 공부했다.DOM 강의를 들을때 트위틀러(twittler)를 구현하면서 CRUD에 초점을 맞추다보니구조 조회에 접근하는 방식 자체를 가볍게 생
DOM 에 대해 활용할 수 있는 것을 찾기 위해앞서 className을 활용했던 것에서 찾고자하는 부분만 바꿔주면 되서 크게 어렵진 않았다.!codepenpinroad/embed/oNxYWvQ?height=300&theme-id=light&default-tab=resu
알고 넘어가면 좋은 것 1.알고리즘(algorithm)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동작들의 모임 어떤 기능이 일어나기 위해 내재된/독립된 단계적 명령어들의 집합 1) 알고리즘의 조건 입력 : 외부에서 제공되는 자료가 0개 이상 존재 출력 : 적어도 2개 이상의 서로
■ 하단 예제는 공백문자열이 있을 경우, 제외하는 조건을 추가!codepenpinroad/embed/MWyJKze?height=265&theme-id=dark&default-tab=result!codepenpinroad/embed/vYGgGWq?height=265&th
참조사이트 - Math : MDN 1.Math 수학적 상수&함수를 위한 속성과 메소드를 가진 내장 객체(함수 객체는 아님) Number 자료형만 지원 2.정적 속성(Static properties) 친근하게 많이 봤던 값 위주의 속성만 적어두었습니다. 더 많은 속
참조사이트 Operators : MDN기본적으로 오른쪽 피연산자의 값을 왼쪽 피연산자에 할당한다.복합 할당 연산자(나열된 연산자의 약칭)더 많은 할당연산자는 MDN 사이트 참조피연산자들을 비교하여 비교에 따라 논리 값(Boolean)을 반환한다.일치(===)불일치(!=
참조사이트조건문 : MDNif지정한 조건문이 '참'인 경우 명령문을 실행한다.if ... elseif → 지정한 조건문이 '참'이면, 명령문을 실행하고else → 조건문이 '거짓'이면 다른 명령문을 실행한다.else if조건 케이스를 다양화 시킬 수 있다.Truthy한
1. Scope (유효범위) 모든 변수는 스코프(유효범위)를 지니는데, 이들이 어디에 선언되었느냐에 따라 그 스코프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있다. 선언된 범위가 어딘지에 따라 이 변수들이 어디까지 참조될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데 2가지로 크게 나눠볼 수 있다. G
미리 알고 넘어가기 1) 어떤 함수가 호출되면, 실행 컨텍스트(execution context)가 만들어진다. 2) call stack에 push 3) 벗어나면 call stack에서 pop 4) scope 별로 생성 5) 여기에 담긴 것 scope 내 변수 및 함수(
* 정리 중정규표현식(Regular expressions)은 문자열에 나타나는 특정 문자 조합과 대응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패턴정규식(RegExp)로 줄여서 표현한다.(이하 정규식)슬래쉬(/)로 감싸는 패턴을 갖고 있다.함께 사용 가능한 메소드exectestString의
1.재귀(recursion)함수 함수가 '자기 자신'을 호출하는 경우 '재귀함수'라 부른다. 재귀란 큰 목표 작업을 간단한 작업 여러 개로 나눌 수 있을 때 유용한 프로그래밍 패턴으로 쉽게 말하면 '비슷한 경우의 문제를 쪼개어서 생각하는 것'이다. > 재귀함수를 만들
1.구조분해할당(Destructuring assignment) 배열이나 객체의 속성을 해체하고, 그 값을 개별 변수에 담을 수 있게 하는 JS표현식 원래 변수에서 어떤 값을 분해해 할당할지 정의한다 1) 배열 구조 분해 할당 기본 값이 할당되어있으면, 분해 값이 u
프리코스 때 미리 한번 적어보긴 했지만, 이머시브에 들어와서 다시 한번 작성해보는 OOP! 기계어 1,0으로 조합된 언어(컴퓨터가 알아듣는 언어) 어셈블리어 고급언어(인간언어에 가까운) 절차 지향적 객체지향적
ES6 란? ECMAScript 표준의 가장 최신버전으로 ECMAScript 2015로도 알려져 있다.(2015년 6월 '6번째' 표준안 확정으로 ES6로 불림) 이전 JS와 역호환 가능 새로운 기능 추가 - class, extends와 같은 새로운 키워드를 통해
동기(synchronous)와 비동기(Asynchronous) 동기 호출 클라이언트(서버로 접속하는 컴퓨터)가 서버(서비스, 리소스 등을 제공하는 컴퓨터)로 무언가를 요청했을 때, 응답(response)가 올 때까지 어떠한 작업도 하지 않고 대기하다가 응답이 오는
1. new Date(); 년도와 일은 초기 정수값이 1로 시작되어 비교할 때 헷갈림이 없지만, 월(month)의 경우, 인덱스로 0부터 11까지로 표현되므로 내가 1월을 생각해서 1를 넣으면 month의 인덱스가 1인 2월이 표기된다. 스트링 자체로 넣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