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roactive은 Swift6에서 도입된 어트리뷰트입니다.@retroactive 채택은 Swift의 기능 중 하나로, 기존에 정의된 클래스나 구조체에 나중에 프로토콜을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이미 존재하는 타입들에 새로운 프로토콜을 추가할수 있다고 합
SWiftUI 에서 제공하는 제스처로 뒤로가기 많이들 보셨을겁니다. 그것을 구현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드는 단순해서 밑에 코드만 적도록 하고 특정부분을 막는게 주된 글입니당@retroactive 프로토콜 채택@retroactive: 이건 이미 존재하는 클래스에 나중에 프
이것은 편집 버튼을 눌렀을 경우 이것은 편집 버튼이 눌리지 않은 경우 한 셀에 이벤트가 여러개가 겹칠경우 네비게이션 링크의 이벤트가 가장 아래로 씹히는 경우가 생깁니다. \-- 복잡한 레이아웃과 터치 이벤트가 겹치는 경우 발생한다고 합니다. \-- zstack의 경우
Codable, Hashable, Identifiable 이 세 가지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이유를 잘 모르고 단순히 ForEach나 디코딩을 위해 채택했습니다. 이제는 제대로 이해하고 싶어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공부할 계획입니다./// 스스로 외부 표현으로 변환하거나 외부
저는 디자이너에게 검수를 받으려 프로토타입을 디자이너 분께 맡겼는데모든 텍스트에 행간이 피그마상에 디자인명세대로 맞지 않다고 하셨다.. 맨처음에는 하드코딩으로 좀 더럽게 만들었었는데 하나의 모디파이어를 알고 인생이 달라졌다 그건 바로 .lineSpacing() 이였따
오늘 개발하다가 디자이너에게 이러한 피드백을 받고 색상을 변경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제공해주는 모디파이어가 없더라구요 .. 쥐피티씨는 저게 맞는지 아닌지 확실하게는 모르지만 어려운 방법으로는 처리하지 않았습니다.저는 어떻게 해결했는냐! 매우 간단해서 3시간동안의 뻘짓
Pretendard 폰트를 저의 프로젝트에 적용시켜볼겁니다 ! Swift내 커스텀 폰트를 적용시키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은 사이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폰트를 다운 받은 후에 프로젝트내에 넣으면 됩니다.폰트 다운 받는곳: https://noonnu.cc/
애플로그인버튼을 커스텀 해봤습니다방법은 zstack 으로 먼저 커스텀한 애플로그인뷰를 만들어놓고 그 위에다가 진짜 애플로그인 버튼을 쌓습니다그리고 제일중요한 수정자를 넣어야하는데요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sw
런치스크린에 사진이 safearea가 적용이 되는듯한 문제를 겪었습니다.왼쪽은 문제의 런치스크린이고, 오른쪽은 런치스크린에 들어갈 이미지에용비율에 맞게 비율에 따라서 사진도 넣었습니다. safe area를 준수하지도 않았습니다만 해결이 안되고 있었어요 스토리보드로 런치
Swift 5.9와 iOS 17부터 도입된 Observation의 Observable 매크로 덕분에 SwiftUI를 더 쉽게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매크로는 기존의 번거로운 바인딩 방식에서 벗어나 코드의 가독성을 높여줍니다.Observable 매크로는 Swift
데이터 스트림과 변화에 반응하는 앱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입니다.데이터의 흐름을 비동기적으로 처리하면서 앱내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데이터 변화에 맞게 반응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입니다.장점 반응형 패러다임이 제공하는 명확함과 비동기처리를 동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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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는 옵저버블처럼 값을 받을 수 있고 외부에서 값을 통제할 수 있는 특별한 형태의 스트림입니다.옵저버블은 이미 정해진 데이터를 내보내는 스트림이지만, Subject는 외부에서 데이터를 주입하고 구독도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값 주입 및 통제: Subj
오늘은 간단히 iOS에 MapKit프레임워크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Ma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region, item, content가 필요합니다. region은 맵이 켜질때 어느 위치에 있을지 정하는것입니다.item은 맵에 특정부분을 가르키는 마커들의 집합입니다
SwiftUI에서 AVkit을 사용해서 동영상을 재생시키는방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일단 프레임워크중 AVkit 프레임워크를 import 해줘야 사용이 가능합니다.위 방식대로 사용하면 iOS 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재생도구를 지원해줍니다. 나머지 코드는 전부 무시해도 됩니
사용자가 터치했음을 감지시키고 싶을때 햅틱 기능을 넣으면 좋긴하죠 그렇기에 햅틱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UIImpactFeedbackGenerator 클래스를 생성하고 init에 5개중 하나의 선택지를 넣으면 됩니다. // light,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