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트는 2022년 1학기에 진행한 게임공학 수업 내용을 정리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1 Inverse Kinematics: ‘Inverse Kinematics: a review of existing techniques and introduction of a new
본 포스트는 2022년 1학기에 진행한 게임공학 수업 내용을 정리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n$개의 joint가 있고, $\\theta_1,\\cdots,\\theta_n$에서 각 $\\theta_j$ 값을 joint angle이라고 가정함. (j를 이용하여 $\\the
본 포스트는 2022년 1학기에 진행한 게임공학 수업 내용을 정리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행렬 $A$의 Moore-Penrose inverse $A^+$는 역행렬을 일반화한 것임.역행렬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행렬식이 0)에도 유사한 역행렬을 구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본 포스트는 2022년 1학기에 진행한 게임공학 수업 내용을 정리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Newton Method는 object function $f(x)$의 2차 테일러 급수의 확장을 기반으로 함.$f(x+\\sigma)\\approx f(x)+\\nabla f(x)^
본 포스트는 2022년 1학기에 진행한 게임공학 수업 내용을 정리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Newton method를 사용하면 singularity problem 없이 값을 근사하여 joint angle을 찾을 수 있지만, Hessian matrix의 inverse를 구할
본 포스트는 2022년 1학기에 진행한 게임공학 수업 내용을 정리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FABRIK 등장 이전에 많이 쓰이던 방식.CCD는 articulated body의 interactive control을 수행하기에 좋은 heuristic 기술임. (== IK에 좋
폰트는 게임의 매우 다양한 곳에서 쓰임.하지만 폰트를 렌더링하고 래스터라이제이션하는 것을 생각보다 까다로운 일임.게임에서 텍스트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중요한 일임.튜토리얼, 가이드, 시나리오 등의 정보를 전달할 때 폰트가 쓰임.디바이스 위에 글자를 띄울 때, 어
본 포스트는 2022년 1학기에 진행한 게임공학 수업 내용을 정리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오디오는 거의 모든 게임에서 중요한 부분임. (오디오가 없으면 게임이 성립하지 않음) → 이 때문에 게임 개발에서 오디오 전문가가 있는 것또한 이 오디오를 일관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