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 및 팁은 없습니다.약 1달간의 채용 프로세스가 끝났다. 처음 자소서를 작성하기 시작하고, 매일 매일 퇴고하면서 수정하고 확인하며 맘을 졸였다.그러나 자소서를 작성하는 단계부터 재밌었던건 게임이력 을 작성하게 했기 때문이다.나는 운동도 좋아하
자격증은 이미 정처기 / SQLD를 갖고 있지만, 처음으로 합격 후기를 해봅니다!8월 29일 목요일 삼성역에서 7시반 시험을 봤습니다.본격적인 후기에 들어가기 전에, 취득 목적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컴퓨터 관련 공학과를 졸업하고 1년간 개발자(Flutter)로 업무
웹 브라우저 혹은 페이지 내에 있는 요소들을 고유하게 식별할 수 있는 태그 혹은 방법 중 하나이다.HTML의 속성과 같은 역할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아래 사진은 Selenium의 로케이터들이다.출처 https://www.selenium.dev/documen
사용자 스토리 작성 "누가, 무엇을 하고자 하며, 그래서 얻는 이득은 무엇인가?" -> "As a [Persona], I [want to], [so That]" 이러한 글은 고객의 관점에서 작성되어야한다. 가령 신용카드 뱅킹의 앱이라고 가정하면, "신용카드 온라인
서론테스팅의 기초소프트웨어 개발수명주기(SDLC)와 테스팅정적 테스팅테스트 분석과 설계테스트 활동 관리테스트 도구ReferencesK1 : 기억 (Remember)K2 : 이해 (Understand)K3 : 적용 (apply)
Firebase에서 메시지 처리는 플러터 앱에서 다양한 상황에 따라 동작합니다. 코드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FirebaseMessaging.onMessageOpenedApp.listen((RemoteMessage message) { ... }): 이 부분은 앱이 백그
우선 Firebase Cloud Messaging에서 사용되는 구조를 알아보자보통은 이러한 형식의 JSON구조를 가진다.message > token , notification, data우선 내가 FCM서버와 연결하여 사용중인 스프링부트 서버(푸시 서버)에 작성한 코드
이렇게 작성된 코드가 있는데, 이에 대해서 설명해줘. 무엇을 하기 위한 코드고 어떻게 동작하고 어떠한 원리를 갖고있는지 궁금했다.내가 이해한것은 우선은 이러하다. 우선 플러터의 진입점인 main()함수에서 await FCMService().init();를 통해 커스텀해
RemoteMessage 모델은 FCM 메시지 전체를 나타냅니다. 즉, 알림(Notification)과 데이터(Data) 모두를 포함합니다.이 모델은 앱이 FCM 메시지를 수신했을 때 메시지의 모든 내용을 포함하며, 메시지 유형에 관계없이 항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Re
riverpod 어노테이션 및 프로바이더를 사용하면 AutoDisposeNotifier를 extends하여 사용하게 되는데 이 때, build함수를 반드시 AutoDisposeNotifier에서 override하여 사용해야한다.그러나 override하는 이 build함
기능을 구현할 때, 어떻게 Provider를 관리할지에 대한 선택은 앱의 아키텍처 및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태 관리나 데이터 흐름을 조직화하기 위해 뷰모델(ViewModel)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를 통해 UI와 비즈니스 로직을
Factory는 싱글턴 패턴을 기반으로 하며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들지 않을 때 사용하는 생성자입니다.이미 생성된 인스턴스(instance)가 있다면, 생성하지 않고 그대로 return해서 재사용하고, 싱글턴 개념에 따라 단 한 개의 인스턴스만 생성합니다. Factory
플러터에서 json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4가지의 과정을 이해해야한다.자료형에 대한 이해json 스트링을 Map<String, dynamic> 자료형으로 변환Map<String, dynamic> 자료형을 객체로 변환객체를 json 스트링으로 변환.
문득 강의를 듣다 ListView와 ListView.builder의 차이점이 궁금해졌다 . ListView.builder는 항목을 생성할 때 필요한 내용을 빌드 함수(itemBuilder)를 통해 동적으로 생성합니다. 이것은 대규모 데이터 목록과 함께 사용하기에 효율적
Android Studio에서 stless 커맨드로 StatelessWidget을 생성할 때 생성자가 어떻게 나오는지를 설정하려면 Android Studio의 코드 템플릿을 수정해야 합니다. 다음은 Android Studio에서 생성자를 원하는 형식으로 설정하는 방법입
StatefulWidget 클래스는 위젯의 상태를 관리하고 상태가 변경될 때 알립니다.StatefulWidget은 렌더링되는 부분과 상태를 분리하여 상태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주로 StatelessWidget과 함께 사용되며, StatelessWidget은 렌더링된
본 포스팅은 코드팩토리님의 인프런 강의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ED%94%8C%EB%9F%AC%ED%84%B0-%ED%94%84%EB%A1%9C%EC%A0%9D%ED%8A%B8/dashboard모든
var타입은 우리가 선언할 때 그 타입으로 fix된다. 즉, 데이터 타입이 선언 당시에 결정되고, 이는 변경이 불가하다. ex) var v1 = '레드벨벳'v1 = 5 ----> 에러var v1 = '레드벨벳' 이라고 선언하는 당시, 변수 v1의 데이터 타입은 Str
본 포스팅은 김영한님의 '스프링MVC1편 - 백엔드 웹 개발 핵심 기술' 강의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강의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EC%8A%A4%ED%94%84%EB%A7%81-mvc-1/dashboard위와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