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을 하면서 항상 궁금했다. 내 스토리에 친구들이 하트를 눌러주면 보이는 저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구현한 걸까?
iOS 개발 트렌드를 쫓아가기 위해 일주일에 한 번 날아오는 뉴스레터 iOS Dev Weekly를 구독하고 있는데, 정말 양질의 개발 아티클이 선별되어 날아온다. 그렇게 선별되어 날아온 아티클 중 관심있게 읽었던 글들을 공유해보려 한다.
Swift로 구현하는 iOS 네이티브 앱 위에 유니티 뷰를 얹었을 때 그 위 UI(라벨, 버튼, 뷰 등)를 네이티브로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전 편인 1.1 Scenes 디렉토리에서 플레이어가 게임 플레이 시 마주할 장면 순서대로 Scene의 구조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그 뒤에서 어떤 로직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더 자세히 분석하려 합니다. 저번의 방식과 똑같이 시간 순서대로 나열하려면 필요없는 로직부
본격적으로 폴더 하나하나를 뜯어보겠습니다.우선 Scenes 폴더 내부는 아래처럼 이루어져 있습니다.Startup에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바로 MainMenu Scene으로 넘어가는데요,복잡하게 떠있는 팝업을 잠깐 가려보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게임을 시
유니티는 Multiplayer 게임을 지원하기 위해 Netcode for GameObjects라는 걸 지원하고 있는데, 데모 프로젝트인 Boss Room이라는 게임도 함께 만들어두었습니다. 물론, 깃허브에 소스코드도 모두 공개해주었습니다. 유니티로 멀티플레이를 처음 구
파이썬으로 API 서버를 구축하기 위해 이렇게 간단한 코드를 짜서 실행시켜봤는데, ImportError: cannot import name 'Flask' from partially initialized module 'flask' (most likely due to a
공부는 블로그 글 말고 공식문서로 하자!
iOS 개발을 project-driven으로 학습하다 보니 이론적인 부분에서 질문이 들어왔을 때 내가 완벽히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는지에 대한 확신이 없었다. 그게 지금까지 나에게 항상 아픈 손가락이었다.
한국에 처음 생긴 Apple Developer Academy @ POSTECH 온라인 설명회를 들으며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왜 DatePicker에서는 연월일을 다 설정할 수밖에 만들어놨을까
외주 하는 곳에서 이번에는 실시간 검색어 애니메이션을 구현해달라고 했다.이렇게 자동으로 롤링 되는 애니메이션이다.얼핏 보면 쉬워보이지만, 따져야 할 것들이 조금 있어 까다로운 기능이다.무한으로 셀이 생성돼야 한다자동으로 스크롤 돼야 한다사실 작년 이맘때에 이 기능을 구
외주로 iOS 앱 개발을 하고 있는데, 키워드 버블을 구현해달라고 한다.대충 이렇게 생긴 ..당연히 레퍼런스는 없었다.어딘가 한 번쯤 보게 생겼는데, 했을 때쯤에는 웹에서는 많이 봤지만 앱에서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다는 것을 깨달은 후였다.막막했다.막막하게 한 3일 정
xib로 만든 뷰 위에 테이블뷰를 얹으면 테이블뷰셀도 무조건 xib로 커스텀 해야한다는 엄청난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근데 왤까? 일단은 xib로 하는 법을 구구절절 적었다.
새벽에 개발 중인데 xcode에 아무 파일도 뜨지 않는다. xcode 버그라고 믿고 싶었던 삽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