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논문은 Huawei에서 나온 논문입니다. 중국이 정말 무서워요...학교 다닐때 경험에 따르면 AI 분야에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한테도 GPU를 마구마구 사용하도록 지원합니다. 그땐 몰랐어요... 그게 행복한 건지🤣https://github
GhostNet은 1 x 1 convolution의 채널 반을 cheap한 operation들로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할 GhostNet V2는 GhostNet을 기반으로 DFC attention이 추가된 모델입니다. GhostNet은 mobile devic
https://arxiv.org/pdf/2206.04040.pdfhttps://github.com/apple/ml-mobileone이번 논문은 2023년 4월에 Apple🍏에서 낸 논문입니다. 이해가 되게 아주 세심하게 잘 작성되어 있어서, 편하게
https://arxiv.org/pdf/1911.11907.pdfhttps://github.com/huawei-noah/Efficient-AI-Backbones지난 논문 리뷰 VanillaNet, GhostNetV2에서 궁금증을 유발한 논문 Ghost
VanillaNet을 시작으로 GhostNet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읽다보니 세번째 GhostNet 논문까지 왔습니다. 사실 이번 논문은 CVPR 2020 GhostNet의 확장판입니다. 타이틀에서 볼 수 있듯이 Device에 초점을 둔 것인데요! ML 엔지니어로
요즘 관심이 생기는 분야 성능이 보장된 빠른 Inference 속도와, CPU와 GPU에서 최적화된 backbone들입니다. 왜냐하면, 딥러닝 모델을 서비스로 출시할때는 적용될 모델이 어느환경에서 빠르게 잘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CPU환경에서 돌릴것인데 GPU에
이번에 리뷰할 논문은 지난 VoVNet V1에 이는 VovNet V2 입니다. VoVNet은 한국의 ETRI에서 낸 논문이자 CVPR 2020에 등재된 논문인데요! 두 논문 모두 CVPR에 등재됐다니 멋있습니다. 😍 그리고 Abstract의 마지막 문장에 "We ho
: 비슷한 수준의 성능을 낼때, 더 적은 파라미터와 연산량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layer, network architecture,loss function optimizer hyper parameter, data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Deep compressionP
최근, Object Pop-Up 논문과 같은 point cloud를 통한 Human Object Interaction 또는 Human Pose Estimation의 연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point cloud를 통한 연구가 그동안 기술의 상용화 부족으로 주목받지 못
지난 PointNet에 이어, 그의 확장판인 PointNet++도 리뷰해봤습니다.제가 최근에 본 논문들에서 pointNet++을 많이 사용하던데, 생각보다 적은 수의 point를 이용하여 결과를 취득했는데, 그 부분이 조금 의아했습니다. point가 생각보다 몇개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