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달리기 응원의 경우 이모지 모달이 늦게 렌더링 되어 어색한 모습이였다.해당 이슈의 원인은 이모지 모달 높이 값을 빨리 구하지 못해서 였다.이모지 모달의 높이는 기기 높이 - 키보드 높이 - textinput의 높이로 이루어져있는데 이모지 모달의 높이를 구하는 과정
이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회고하면서, 발생했던 트러블슈팅을 뒤늦게나마 정리하는 글입니다.Input 컴포넌트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InputResult 컴포넌트에서 받아온 data를 자동완성 해서 보여줍니다.이때 Input 컴포넌트에서 방향키를 통해 InputResul
이전에 학습한 Parallel Routes 와 Intercepting Routes 를 사용해서 Modal을 만들수 있다고 문서에 작성돼있어서 직접 한번 만들어 보았다.시작하기에 앞서, Parallel Routes 는 한 화면에 두개의 페이지를 띄우는 것이고, Inter
Intercepting routes는 현재 레이아웃 내에서 애플리케이션의 다른 부분의 라우트를 로드할 수 있게 한다.이러한 라우팅 패러다임은 사용자가 다른 컨텍스트로 전환하지 않고도 라우트의 내용을 표시하고자 할 때 유용하다.예를 들어, 피드에서 사진을 클릭할 때, 사
앱 디렉토리에서는 중첩된 폴더가 일반적으로 URL 경로에 매핑됩니다. 그러나 폴더를 Route Group으로 표시하면 해당 폴더가 경로의 URL 경로에 포함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이를 통해 URL 경로 구조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경로 세그먼트와 프로젝트 파일을
패러렐 라우트는 동시에 또는 조건부로 동일한 레이아웃 내에서 하나 이상의 페이지를 렌더링할 수 있게 합니다.이는 대시보드나 소셜 사이트의 피드와 같이 매우 동적인 앱 섹션에 유용합니다.패러렐 라우트는 이름이 지정된 슬롯(named slots)을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슬
레이아웃은 여러 경로 사이에서 공유되는 UI입니다. 레이아웃은 내비게이션 시 상태를 보존하고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다시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또한 레이아웃은 중첩될 수도 있습니다.레이아웃을 정의하려면 layout.js 파일에서 React 컴포넌트를 기본으로 내보내면 됩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 API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이 상황을 백엔드 담당자에게 전달하자, 담당자는 재현 가능한 요청을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당시에는 '재현 가능한 요청'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몰랐기 때문에 단순히 실패하는 요청을 다시 보냈
이슈 배경 달리기 앱에서 타이머를 구현하고 사용하던 중 장시간 타이머를 사용시 실제시간과 타이머 표시시간 사이에 오차가 발생하는 것을 알게 돼었습니다. 이슈 원인 찾기 타이머 정확성 관련해서 구글링을 했고, javascript의 이벤트 루프와 taskqueue
문제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29792각각의 캐릭터당 최대 보상으로 보스를 잡는 dp를 생성하고 최대 보상값을 res에 저장res를 내림차순으로 정렬해서 m번째 캐릭터까지 합하여 정답출력각각의 캐릭터 별로 보스를 잡는 데
vscode로 파일명을 대소문자만 변경해서 push를 했는 데 왠걸 원격 브랜치의 파일명이 그대로 유지되는 일이 있었습니다.해당 문제를 파악하지 못한채 pr을 올려버렸고 merge 된 main을 실행해보면 파일명과 import 한 파일의 대소문자가 달라 에러가 발생하는
이분탐색으로 mid는 몇일 지났는지 기준이 되는 날짜로 지정mid에 맞게 세균수를 기준으로 내림차순 정렬
문제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9576그리디문제이고, 정렬조건을 잘 정하면 맞출 수 있는 문제였다.결과적으로 수령하려는 책의 뒷번호가 작은 순서로 정렬하고앞 번호의 책부터 수령하면 해결되는 문제였다.
문제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7453n이 4000이므로 2개, 2개씩 묶어서 합을 구한다2개의 합의 값을 key로 하고 key의 갯수를 value으로 하는 딕셔너리를 만든다나머지 2개의 합이 \* -1 이 키에 존재하면
문제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09861차원 배열의 누적합 문제이다누적합의 나머지가 같은 수 끼리 빼면 나머지가 0이 된다예제의 누적합의 경우 1, 3, 6, 7, 9 인데 나머지가 1인 1과 7을 빼도 나머지가 0이 된
문제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5639전휘순회이므로 루트노드보다 큰 값이 나오면 오른쪽 서브 트리의 시작으로 알수 있다.재귀형식으로 왼쪽 서브트리 순회 -> 오른쪽 서브트리 순회 -> 출력으로 구성
https://www.codetree.ai/training-field/frequent-problems/problems/cube-rounding-again/description?page=1&pageSize=20주사위를 펼쳐 놓고 row와 col 로 구분한뒤방향대
문제링크: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2627시간내에 시작할 수 있는 작업 중 가장 양이 적은 작업 부터 해야한다양이 많은 작업을 먼저하면 양이 적은 작업은 양이 많은 작업 만큼 c
문제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6497각 노드가 연결되어 있으며 가중치 값이 최소화 되는 MST 이다가중치를 기준으로 오름차순으로 정렬하여 union, find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