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구글에서 진행한 코세라 강의가 있는 것을 보고 학생용으로 한번 강의를 들어봤는데, 꽤 들을만했던 것 같다. 다만. Interaction Design Foundation 이 조금 더 나은 강의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래도 Coursera는 개발 베이스
메시지(말)에 메시지(사상)을 담는 메시지(내용)전문가\\=전달 목적에 따라 타깃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한 '흥미성'부정이슈를 방지할 '안전성' 고객 경험을 고려할 수 있는 '편의성''"모든 말은 결핍이다. 자신이 표현하고자하는 바를 다 담지 못한다. 모든 말은 과잉이
2000년대의 e커머스는 그렇게 대단한 ui를 보여줄 필요가 없었다. (그런 부분에서 경쟁을 하지 않았다.)그럼 무엇이 바뀌었는가?그럼 무엇이 바뀌었는가?1\. Performance, reability and affordability skyrocketed.\-예정에 비
접근성은 모든 사람이 웹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웹사이트는, 그렇지 않은 사이터보다 더 많은 view 를 얻을 것이다.고려해야할 것 중 중요한 측면은 '웹사이트의 내용이다.'인터넷의 수 많은 페이지에서 접근성조차 전혀 구현하지 않
By Nikolay MelnikUsability Testing MistakeNot Setting Intentional Goals의도적인 목표설정을 안하는 것,사용성 테스트는 실제 사용자의 요구와 문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절차다.이러한 테스트는 하나의 특정 사용자
course by william hudsonWhy design datathe benefits of quantitative methods\- get a better understanding of design issues\- different perspectives o
One Size Fits All? Definaitely not in task-oriented design for Mobile&Ubiquitous UXUbiquitous computing : is a model where each person owns and uses m
시장과 시장조사시장조사를 하기에 앞서, 조사 목적을 명확하게 잡는것이 중요하다.조사목적이 모호하면 그 결과도 모호하게 나온다.조사과제 설정 및 조사 설계.조사대상, 조사방법 그리고 조사내용을 담아야한다.시장조사의 목적시장은 협의의 개념으로 수요(Denmand)와 공급
고객 여정 지도 : 고객이 서비스 또는 제품과 어떤 접점을 지니고, 어떤 매력을 느끼는지, 그 결과 목표 (=커머스라면 구매) 로 이어지는지와 같은 일련의 행동 과정을 시간 축으로 가시화한 그래프.환경 STEEP/PESTLE이러한 분석을 통해 정치, 경제, 사회, 기
반응형 디자인 (Responsive)반응형 디자인은 사용 가능한 공간에 맞게 디자인 요소의 배치를 조정하여 브라우저 너비의 변화에 반응합니다.반응형 디자인은 직관적입니다. 유동적이기 때문인데이는 사용자가 온라인 세계에 엑세스하여 대형 모니터에서와 마찬가지로 휴대용 장치
Context of Mobile Usage사회적 증명Context는 모바일 설계에 아주 중요하다.사용자와 기기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큰 그림을 이해하면 설계자가 해당 기기에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다음은 Savio와 Braiterman이 그들의 논문
Empathy Map공감지도'공감지도'는 사용자의 행동 및 태도에 대한 지식을 캡쳐한 시각물이며, 팀이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도구이다.리서치 단계에서 얻은 관측지를 공감하고 종합하고 사용자의 니즈에 대한 예기치 않은 통찰력을 이끌어내는데 도
'공감이 디자인의 핵심이다. 다른 사람이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디자인은 무의미한 작업이 된다'IDEO의 CEO, Tim Brown사용자 조사를 수행하는 3가지 이유사용자가 수행해야 하는 사용자 조사 유형은 작업 프로세스와 사용자 연구를 먼저 수행
모바일은 항상 환경이 바뀐다모바일에서 유저들은 짧고 심플한 인터렉션을 원할것이다.모바일은 개인적인 걱정을 만들었다. (많은 개인정보를 담고 있는데 쉽게 잃어버리거나 도둑맞을 수 있다)모바일은 개인적인 데이터의 풍부로 이끌었다. (위치. 사진, 친구, 커뮤니케이션 등등)
Easy to use -사용자가 어디 있는지 다 알 수 있다. 굳이 찾아야하는 수고로움이 줄어들어있다features are where users expect them to be (사용자가 '어디쯤 있겠구나~ '리고 생각할 수 있다.)easy to learnusers c
According to Steve Blank, you get out of the building많은 스타트업들이 하는 실수는 엄한 곳에 힘을 쏟는다는 것이다.시장이 존재한다고 가정하고 팔려고 하는 실수를 한다.사실 해결을 위해서는 customer research 에 가
정보 시각화는 인간의 인지력을 강화하는 수단으로서 추상적인 데이터의 시각적 표현을 연구하는 학문이다.표현되는 데이터는 인구 전체의 행동 패턴과 같은 질적 데이터이거나 범죄통계와 같은 양적 데이터 일 수 있다. \[poilic.uk(http://poilic.uk
.앉아서 UX Writing을 검색하고 있노라면 정말 어려운 용어 투성이에 멋진 말들로 UX Writing을 설명하고 있지만 정작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는건데?’에 대한 정답을 찾지 못
만약 GPT의 도움이 없었다면, 아마 에러메세지는 초기 버전의 형태로 나가지 않았을까... 완벽하진 않지만, 글을 다듬거나, 표현을 고치는 능력을 도움받고 에러메세지를 다듬으니 한층 부드러운 에러메세지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