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emento Pattern > * 1.1. 의도 * 캡슐화(외부에서 맴버 변수의 값을 변경할 수 없도록 함)를 위배하지 않으면서 객체 내부의 상태를 캡슐화 해서 저장하고, 나중에 객체가 해당 상태로 복구 가능하도록 한다. * 1.2. 예제 *
1.1 의도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span style= "color: - 단점과 비판 전역변수와 유사하다. 멀티스레드간의 접근 문제 객체간의 결합도가 증가하고 재사용성이 감소한다. 그럼에도 많은 오픈소스에서 애용하는 패턴이다. 1.2. 규칙 외부에서는
1.1. 의도 객체 사이의 \*\*<span style= "color: 정보를 보관하는 클래스에서 정보를 필요로 하는 클래스들을 기억하고, 변화가 발생하면 모두에거 notify해준다. Subject에서 기본적인 attach, detach, notify를 구현하고
1.1. 의도 인터페이스를 클라이언트가 \*\*<span style= "color: 1.2. 구현 방법 \*\*<span style= "color: - 다중 상속을 활용하여 CoolText의 show()함수를 draw()함수로 탈바꿈Object A
1.1. 의도 부분과 전체의 계층을 표현하기 위해 <span style= "color: - Composite 패턴을 클라이언트로 하려면 개별 객체와 복합 객체를 모두 <span style= "color: ---1.2. 예제 Pop Up Menu를 구현하고
1.1. 정의 오퍼레이션에는 알고리즘의 \*\*<span style= "color: - 의도 : 알고리즘의 처리과정은 변경하지 않고 알고리즘 각 단계의 처리를 서브클래스에서 재정의 할 수 있게 한다. 탬플릿이란 전체적인 틀을 의미함.1.2. 적용법 변하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