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미숙한 초보 게임 개발자
post-thumbnail

팀 프로젝트 일일 개발일지: 기사 데이터 연계

2024.12.26(목)

약 16시간 전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팀 프로젝트 일일 개발일지: UI 연결하기

2024.12.24(화)내가 만든 UI와 팀원이 만든 UI를 연결해 보았다. 아직 임무부분과 병력부분 데이터를 연결하는 중이다.

3일 전
·
0개의 댓글
·

최종 프로젝트: 중간 발표 대본

2024.12.23(월)오늘은 8주 프로젝트 중간 발표를 하였다. 매우 떨렸지만, 13분의 시간에 맞게 발표하였다. 다음은, 팀원들이 준 발표자 노트의 내용을 나의 언어로 풀어서 바꾼 대본이다.Docs.Presentation: 13조 중간 발표 PPT시작안녕하세요 13

4일 전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역 기획서: 리그 오브 레전드

2024.12.20(금)리그 오브 레전드의 유저 매칭 시스템의 역 기획을 해보겠다.플레이어가 어떤 유저들과 매칭될 지를 정해주는 시스템.크게 PVP와 AI 상대 대전으로 나뉜다. (전략적 팀 전투는 일단 제외) 빠른 대전개인/2인 랭크 게임자유 랭크 게임무작위 총력전입

5일 전
·
2개의 댓글
·

팀 프로젝트 개발 일지:

2024.12.19(목)UnitFormationManager.cs

2024년 12월 20일
·
2개의 댓글
·

2024.12.18 작업내용

2024.12.18(수)DomainArmy.csStrategySettingSystem.csArmyCommander.csArmyStrategy.csArmyUnitDivision.csStrategyManager.csArmyPrefabsSO.cs

2024년 12월 18일
·
4개의 댓글
·

2024.12.17 TIL

2024.12.17(화)DomainArmy.cs의 데이터 변경점이다.DomainArmy.cs

2024년 12월 18일
·
2개의 댓글
·

[Unity] 드래그 앤 드롭 시스템 만들기: ScrollView를 반영한 드래그 앤 드롭 시스템

2024.12.16(월)이전 글: \[Unity] 드래그 앤 드롭 시스템 만들기 : UI to World & World to World이전에 만들었던 드래그 앤 드롭 시스템에 사소한 문제가 있었다.바로, 드래그 앤 드롭 시스템이 ScrollView의 Scroll 시스템

2024년 12월 16일
·
4개의 댓글
·

대화

2024.12.13(금)오늘은 마음에 쌓아두고 있던 내 마음을 팀원에게 전달했다.사실, 한 팀원분의 말에 좀 힘들어서 조그음 일에 집중도 안되고 스트레스도 자꾸 생기고 그랬는데, 오늘 팀원분에게 그동안 내가 마음속으로 힘들었던 점들을 전달했다.팀원분도 조금 마음에 담아

2024년 12월 13일
·
2개의 댓글
·
post-thumbnail

[Unity] ScrollView와 Content의 자동화 시스템

2024.12.12(목)오늘 오전에 팀원분들과 데이터 테이블 변경점에 대한 회의를 진행하고, 오후에 작업을 진행했다.오늘 작업한 내용은 ScrollView와 Content의 자동화...라고 할 수 있겠다.이번 글에서는 scrollView_OwnedKnights라는 Sc

2024년 12월 12일
·
4개의 댓글
·
post-thumbnail

건강 관리: 박용우 원장님의 체질 개선 한 달 프로젝트

2024.12.11(수) 오늘은 컨디션이 좋지 않아 병원도 다녀오고 일찍 조퇴를 했다. 점점 느끼는 거지만, 날이 갈수록 건강이 좋지 않아지는 게 느껴지는데, 총체적 난국이라 어디가 어떻게 문제인지 잘 파악이 안된다. 아무래도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통해 체질 개선을

2024년 12월 11일
·
4개의 댓글
·

TIL

2024.12.10(화)오늘은 오전에 면접준비를 하고, 오후엔 팀원분이 주말과 월요일 동안 수정하신 데이터 테이블에 맞게 데이터들을 수정했다.데이터를 어차피 써서 리스트에 저장하고 작업을 하게 될 거 같아서, 데이터를 다시 가져오는 작업을 했는데, 뭔가..... 되게

2024년 12월 10일
·
2개의 댓글
·
post-thumbnail

[Unity] 드래그 앤 드롭 시스템 만들기 : UI to World & World to World

2024.12.09(월)월월...오늘은 드래그 앤 드롭 시스템을 만들어 보았다.먼저 Unity에서 UI에서의 드래그 앤 드롭을 구현할 때, Unity에서 지원하는 IBeginDragHandler, IDragHandler, IEndDragHandler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2024년 12월 9일
·
4개의 댓글
·
post-thumbnail

팀 프로젝트 일일 개발 일지: JSON 데이터를 이용해 군 데이터에 연결하기

(금)2024.12.06 자 끄적끄적...오랜만에 TIL 처음 쓰던 때처럼 TIL을 끄적끄적 작성해보겠다.오늘도 팀 프로젝트 개발일지다..!사실, 오늘 하루의 절반 가까이를 삽질을 한 것 같다.영지 경영 + 전쟁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여러개의 ai영지들

2024년 12월 6일
·
2개의 댓글
·
post-thumbnail

팀 프로젝트 일일 개발일지: 고민 - 군 데이터 연결 방식 및 처리 방식에 대한 구조

2024.12.05(목)오늘도 특별한 기술을 공부한 것이 없어서 개발일지를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사실 이전까지 배운 것 중에 정리 안한 것도 꽤 있어서 정리하긴 해야 되는데...)자! 그럼 오늘의 개발일지 Let's go~다음과 같이 영지의 군의 데이터를 묶어서 관리

2024년 12월 5일
·
2개의 댓글
·
post-thumbnail

팀 프로젝트 일일 개발 일지: 전투 데이터 및 로직 관리

2024.12.04(수)오늘은 피로한 관계로 정말 간단하게 작업내용을 작성해 보겠다.우선 지금까지 작업한 UI들의 작업과 연결이 모두 완료가 되었고, 이제, 전투 관련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하고, 전투 시작 시 어떻게 전달하는지를 고민하고 구상하는 단계를 거쳤다.아래는

2024년 12월 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맵 시찰 UI 및 전략 설정 UI 제작

2024.12.03(화)오늘의 TIL은 저번주 금요일에 작업분담을 시작해서, 오늘까지 작업한 내용에 대해 간단하게 작성해 보겠다.나는 LHW님과 함께 1사이클에서 전투 부분을 맡게 되었는데, 오늘까지의 작업에선 전투 흐름에 따른 UI를 완성하였다.맵 시찰 UI - (M

2024년 12월 3일
·
2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카메라와 UI의 순서 설정하기

2024.12.02(월)그림0과 같은 맵에서 아군의 군대를 맵에 배치하고 전략을 설정하게 하기 위해서, 아군의 배치가능지역을 그림1과 같은 전략 설정 탭에서 위에서 내려다 보는 식으로 보이게 할 예정이다.그림0그림1일단, 내가 해볼 방식은, 카메라가 화면에 보이는 크기

2024년 12월 2일
·
4개의 댓글
·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이용한 데이터 테이블 작성법

2024.11.29(금)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이용한 데이터 테이블 작성법 다음 패키지를 넣으면 Unity의 위쪽 바에 Utility 메뉴가 생긴다. 패키지 : (나중에 올리겠습니다) 1. 그림1과 같은 형식으로 데이터 테이블을 작성한다. 그림 1 2. 그림2의 드래그한 부분,'d/'과 '/eidt' 사이가 구글시트의 키 값이다. 그림 2 3...

2024년 11월 29일
·
2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최종 프로젝트: 철혈의 지휘관 - TODO 리스트 작성

2024.11.28(목)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TODO리스트를 작성해 보았다.게임 이름 : 철혈의 지휘관(The Iron-Blooded Commander)장르 : 전쟁 전략 시뮬레이션 + 영지 경영게임 소개 : 한 영지의 영주가 되어 영지를 경영하고 기사와 병력을 모

2024년 11월 28일
·
2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