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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꼬마 개발자 구승효입니다!

Prettier가 코드에 'value'란 값을 추가할 때

TS와 React를 이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어느순간부터 Prettier가 import 쪽 코드를 변경하는 것을 확인했다.

2022년 6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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힙이란 뭘까?

최대 / 최소 원소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자료구조O

2022년 3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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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tElementsById vs. querySelector

HTML의 요소를 가져올 때 getElementsById()를 이용하기도 하고, 때로는 querySelector()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 두개는 무엇이 다르고 무엇이 같을까요?

2022년 3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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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Attributes

HTML5는 데이터에 대한 확장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 되었습니다.추가적인 조작을 하지 않고도 의미론적 표준 HTML 요소에 추가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어느 엘리먼트에나 data- 로 시작하는 속성 무엇이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2년 3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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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27

사이드 프로젝트를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 및 주제 디벨롭 시간을 가졌습니다.다른 분이 아이스 브레이킹을 위한 여러 주제를 준비해오셔서 더 빠르게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빠르게 다른 사람의 성향을 대강이나마 파악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아 다른 프로젝

2022년 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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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22 콩데이

알고리즘 풀이 알고리즘 문제를 딱 열었을 때 느껴지는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2022년 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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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과 rem

CSS에서 px 외에도 자주 쓰이는 단위가 있습니다.바로, em과 rem입니다. 반응형 웹 디자인이 유행하면서 해당 단위가 애용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상대 단위 라고 불립니다.상대 단위는 기준이 있고, 유동적으로 바뀌는 길이를 나타냅니다.각 부분 별 퍼센트를 나타내는

2022년 2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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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mbti#11: 외관 변경하기 (불편함 주의)

이번 편에서는 UI 불편함을 max로 만들 수 있는 편이니, UI와 UX에 관심이 많은 분은 속이 더부룩해질 수 있습니다.

2021년 6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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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mbti#10: 로딩창 구현하기

??: 근데 이거.. 결과는 아직 구현이 안됐나요? 배포해둔 서비스를 주변 사람들에게 살짝쿵 공유를 했는데, 결과가 안나온다는 말을 들었다.

2021년 6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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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mbti#9: 공유 버튼 만들기

각종 MBTI 테스트의 핵심은 친구들에게 공유를 하며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이 아닐까? 바아아로 공유 버튼 만들기로 한다.

2021년 6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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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mbti#8: 결과 집계를 해보자

사람들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나중에 그래프로 보여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 결과 집계를 위한 서버 코드를 조금 더 추가하기로 결정 했다.

2021년 6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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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mbti#7: 페이지 전환 기능을 구현하자

페이지를 전환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간편하게 context를 이용해서 페이지 전환 기능을 구현했다.

2021년 6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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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mbti#6: 프론트 작업을 시작해보자

많은 정보를 얻고자 각각의 mbti에 대해 적은 글들을 수도 없이 읽고, 적었다 지웠다를 반복했다.

2021년 6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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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mbti#5: API 서버를 배포해보자

삽질기는 계속 되고 있다.

2021년 6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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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mbti#4: 백부터 개발 시작

지난 번 글에서 적었다시피, 어떻게 개발을 해야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질문은 대강 마무리 되었다.

2021년 6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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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mbti#3: 문제 만들기가 가장 어려워

설계를 어떻게 할 까 고민 중에 서버와의 통신 없이 프론트엔드 상에서 정적으로 질문 리스트를 보여주기로 했다.

2021년 6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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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mbti#2: 프론트 작업 간만 보기

개발한 순서대로 어떻게 진행해왔는지 공부하고, 생각한 내용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2021년 6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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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mbti#1 : 기획, 스택 결정하기

친구가 롤을 시작했다. 롤이 나온지도 10년이 지났는데, 내가 하는 걸 보고 친구가 협곡에 빠져버렸다.

2021년 6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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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이번 장에서는 this에 대해 살펴봅니다.this가 어떻게 쓰이는지함수와 객체(메서드)가 어떻게 구분되는지를 중심으로 살펴봅니다.

2021년 5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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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우저 렌더링 동작과정

브라우저에서의 렌더링 동작과정에 대해 알아봅니다.

2021년 5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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