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1 - 학습 방향 Learn how to learnChapter1. 메타인지 학습전략Chapter2. Pair ProgrammingChapter3. 의사코드Chapter4. 개발자 도구 사용법Chapter5. Agora States1.새로 알게 된 것\-pseu
Section1 Unit2 - JavaScript 기초Chapter1. 변수Chapter2. 타입Chapter3. 함수1.변수 선언과 할당변수 선언: 데이터 넣을 공간 확보(let)변수 할당: 데이터를 실제로 넣음(=)2.메모리의 크기는 모두 동일3.할당되지 않은 변수
Section1 Unit3 - [JavaScript] 기초 제어문 Chapter1. 조건문 Chapter2. 문자열 Chapter3. 반복문 1.후기 멘붕의 날이다. 조건문 강의를 들을 때는 "if, else 뭐 쉽네"라고 생각했는데 문제를 풀어보니 일상의 많은 메커
Chapter1. 웹 개발 이해하기 Chapter2. HTML 기초 Chapter3. HTML 심화 1.후기 오늘은 어제보다 훨씬 수월했다. HTML 공부는 생활코딩 들은 것이 전부라 걱정이었늗. 2.새롭게 알게 된 것 1) HTML은 마크업 언어 2) 태그 내부
Chapter1. CSS 기초 Chater2. 박스모델 Chapter3. CSS Selector 같은 줄에서 스타일을 적용하는 인라인 스타일, CSS 파일 내에 작성하는 내용을 별도의 파일로 구분하지 않고 요소 내에 작성하는 내부 스타일 시트, 그리고 앞서 설명한
Section1 Unit6 - [HTML/CSS] 활용 Chapter1. 레이아웃 Chapter2. Flexbox 1) 와이어프레임(Wireframe) 레이아웃의 뼈대를 그리는 단계 화면의 영역 구분, 주요 태그를 정하는 단계 2) 목업(Mock-up) 원래 의미는
1.후기 계산기 만들기가 이렇게 어려운 줄 몰랐지... 하나 고치면 또 하나 오류 나는 코드 수정의 늪... 오늘 든 생각 1. 짧은 코드 vs. 이해하기 쉬운 코드 나는 변경해야 하는 변수만 재할당하는 방식으로 코드를 작성했는데 알려준 코드는 변수 재할당 식을 따로
Section1 Unit8 - [Linux/Git] 기초 Chapter1. Command-Line Interface Chapter2. 패키지와 패키지매니저 Chapter3. Node.js 1) I/O(Input/Output): 입력과 출력 입력 소스(Input sou
Section1 Unit9 - [JavaScript] 배열, 객체 Chapter1. 배열 Chapter2. 객체 1.배열, 객체:대량의 데이터를 쉽게 다룰 수 있게 해주는 데이터 타입 index, element index를 벗어나면 undefined array
Section1 Unit10 - [JavaScript] 핵심 개념과 주요 문법 Chapter1. 원시 자료형과 참조 자료형 Chapter2. 스코프 Chapter3. 클로저 Chapter4. ES6 신규 문법 1.후기 2.새롭게 알게 된 것 CH1. 원시 자료형과 참
Section1 Unit11 - [JS/브라우저] DOM Chapter1. DOM 기초 Chapter2. DOM 다루기 Chapter3. 이벤트 객체 2.새롭게 알게 된 것 1) script 위치 차이점 -head 안 -body 안 -head 안에서 async
Section1-Unit12 - Coz’ Mini Hackathon Chapter1. Git으로 협업하기 과제1. 나만의 아고라 스테이츠 만들기 과제2. 나만의 아고라 스테이츠 배포하기 과제3. 나만의 아고라 스테이츠 제출하기 1.후기 2.새롭게 알게 된 것 1)
Section1 회고 Chapter1. 기술 면접 준비하기 Chapter2. 미니 잡서칭 Chapter3. 회고 블로깅 1.후기 2.새롭게 알게 된 것 1) 답변 순서 한 마디 정리 중요한 포인트를 2-3개 선정 중요한 포인트와 함께 다시 정리 2) 답변 연습 Q.
1.후기 한번 읽으면 이해부터 응용까지 쏙쏙 됐으면 좋겠다. 왜 다 쓰여 있는데 못하지? 2.새롭게 알게 된 것 > Section2 Unit1 - JavaScript 고차 함수 Chapter1. 고차 함수 Chapter2. 내장 고차 함수 Chapter3. 고차 함수
1.후기  저번 달에 객체지향, 프로토타입을 파다 이해가 어려워 포기한 적이 있다. 그래서 이번 수업에 잔뜩 겁을 먹고 있었다. 하지만 다시 보니 단어도 친숙해져 있고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 것이 보여 이해하는 데 성공했다!!! 역시 예습이 답이라고 생각했다.
1.후기  비동기의 방대한 개념을 머리에 쏟아붓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빴던 날들이었다. 생소한 단어, 헷갈리는 개념들로 애를 먹었지만 계속 들여다보니 잠들기 1시간 전쯤에 번뜩 이해되는 순간들이 있었다. 물론 다음날 "이게 아니라고...? 이게 이거라고..
1.후기  말로만 들어본 React, 드디어 해봤다. HTML, CSS, JavaScript, React, 이 4가지가 프론트엔드 개발자 최소 조건이라는 말을 HTML도 모를 때 들었는데 벌써 React를 만지는 날이 왔다는 게 신기할 뿐이다.  부
1.후기 $ensp; 실습이 제밌었던 하루였다. 파일들 간의 관계가 이해되면서 내가 원하는대로 코드를 짤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과제도 advanced까지 도전해서 성공했다. 하지만 내일이 어렵겠지...? 일찍 자야겠다. 2.새롭게 알게 된 것 > Sectio
1.후기 2.새롭게 알게 된 것 > Section2 Unit6 - [React] React State & Props Chapter1. React State & Props _  -1. Props   -2. State  &ems
1.후기 2.새롭게 알게 된 것 > Chapter1. 웹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_  -1. 클라이언트 - 서버 아키텍처   -2. 클라이언트 - 서버 통신과 API_ Chapter2. 브라우저의 작동 원리(보이지 않는 곳) _&em
1.후기 2.새롭게 알게 된 것 > Chapter1. REST API _  -1. REST API 디자인   -2. REST 성숙도 모델 - 0단계   -3. REST 성숙도 모델 - 1단계   -
1.후기   시간이 지나고 배운 내용이 많아지면서 이전 내용을 까먹었다. 제대로 실습하지 못하고 넘어간 것도 있는데 지금 와서 응용 실습을 해야 하니 꽤 헤맸던 것 같다. 그래도 레퍼런스를 참고하지 않고 모든 테스트를 통과해서 기쁘다. 2.새롭게 알
1.후기 서버... 클라이언트... 모르겠어요 2.새롭게 알게 된 것 > Chapter1. CORS _  -1. SOP & CORS   -2. CORS 동작 방식   -3. CORS 설정 방법  &emsp
1.후기 2.새롭게 알게 된 것 > 과제 - 나만의 아고라 스테이츠 서버 만들기 1.git에 파일 올리기 git add . git commit -m "*" git push origin main 2.React component tree(my agora states c
1.후기 2.새롭게 알게 된 것 1.추천하는 GitHub Repository 목록 https://github.com/JaeYeopHan/InterviewQuestionfor_Beginner https://github.com/baeharam/Must-Know-About
1.후기 2.새롭게 알게 된 것 > Chapter1. 재귀의 이해 Chapter2. 재귀의 활용 1.재귀의 개념 재귀: 원래의 자리로 되돌아가거나 되돌아옴 재귀 함수: 자기 자신을 호출하는 함수 2.재귀는 언제 사용하는 게 좋을까? -주어진 문제를 비슷한 구조의 더
1 > Chapter1. UI/UX 개념 Chapter2. UI 디자인 Chapter3. UX 디자인 Chapter4. UI/UX 사용성 평가 Chapter5. 와이어프레임 & 프로토타입 Chapter6. Figma 과제1 - Figma 컴포넌트 구현 과제2 - Fig
Chapter1. Component Driven Development Chapter2. CDD 개발 도구 Chapter3. useRef 과제 - React Custom Component 1.CDD 부품 단위로 UI 컴포넌트를 만들어 나가는 개발(상향식 개발) 2.C
Chapter1. 상태 관리 과제1 - Cmarket Hooks Chapter2. Redux 과제2 - Cmarket Redux 1.전역 상태 관리 1) Single source of truth(신뢰할 수 있는 단일 출처) 원칙 데이터 무결성을 위해, 동일한 데이터는
후기 새롭게 할게 된 것 >Chapter1. 웹 표준 Chapter2. SEO Chapter3. 웹 접근성 1.웹 표준의 개념 1) 인터넷, 웹 -인터넷: 전 세계적으로 연결되어있는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망 -웹: 인터넷에 연결된 사용자들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
후기 새롭게 알게 된 것 > Chapter1. TCP/IP   -1. 네트워크의 시작   -2. IP/IP Packet   -3. TCP/UDP Packet Chapter2. 네트워크 계층 모델  &ems
후기 새롭게 알게 된 것 > 1.Bare Minimum Requirement 1) To-Do 앱 기획하기 Figma: https://www.figma.com/proto/hwsVtwftAaN2xMArWHjhLC/Untitled?page-id=0%3A1&node-id=1
후기 모의 기술 면접을 했다. 진도를 나가지 않는 날이기에 많은 분들이 이 틈을 타 휴가를 내셔서 나도 따라 휴가를 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그런 내 자신 새롭게 알게 된 것 > Chapter1. 기술 면접 준비 Chapter2. 회고 블로깅 1.재귀 재
Chapter1. 자료구조 -1. 자료구조 -2. 자료구조 Roadmap Chapter2. Stack과 Queue -1. Stack -2. 큐(Queue) Chapter3. Tree와 Graph -1. Tree -2. Binary Search Tree -3. Tree
Chapter1. 번들링 Chapter2. 웹팩 Chapter3. 웹팩의 핵심 컨셉 과제1. 간단한 웹앱 번들링 후 배포하기 Chapter4. 웹팩과 리액트 과제2. 리액트 웹앱 번들링 후 배포하기 1.번들링이란 -일상: 여러 제품이나, 코드, 프로그램을 묶어서 패키
후기 나만 어렵나? 복습이 필요한 시기! > Chapter1. React 심화 -1. Virtual DOM -2. React Diffing Algorithm Chapter2. React Hooks -1. Component와 Hook -2. useMemo -3. use
후기 처음 fetch, REST API 같은 애들이 나올 때, 나는 'header... body... 어쩌라는거지?' 이런 생각뿐이었다. 하지만 비슷한 개념을 한번 공부했다고 오늘 GraphQL을 배울 때는 훨씬 수월했다. REST API와는 달리 한 번에 요청을 보낼
Chapter1. TDD -1. TDD 방법론 -2. React와 TDD 과제 - Test builder 1.TDD 방법론 1) 정의 Test-Driven-Development, 테스트 주도 개발 코드를 작성하기 전에 테스트를 쓰는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바람직하다고
Chapter1. Optimization Chapter2. Optimization 기법 -1. 최적화 기법 -2. 캐시 관리 -3. Tree Shaking -4. Lighthouse 1.Optimization(최적화)란 일반: 주어진 조건으로 최대 효율을 낼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