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코테 풀기 귤 고르기포인트 forEach: 배열의 각 요소에 대해 주어진 함수를 실행합니다. 주로 부수 효과(side effects)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배열의 각 요소를 콘솔에 출력하거나 외부 상태를 변경하는 데 사용합니다.map:
프로그래머스 코테 풀기 멀리뛰기(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14(수행시간 단축기법) 1.목적 : 메모리를 사용해서 중복연산을 줄이고 중복 연산을 줄여서 수행속도를 개선한다. 메모
프로그래머스 코테풀기 예상대진표처음 생각해당하는 그룹 번호 찾기 참가자 번호 A=1, B=2인 경우 각각 /2를 한 다음 올림처리를 하면 같은 1이 도출되며, 같은 그룹인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라운드 1에서 종료다음으로, 참가자 번호 A=1, B=4인 경우엔 라운
프로그래머스 코테 풀기 길이 1부터 ~ elements 개수까지 +1씩 포함되도록 늘어나야한다. => 배열을 인덱스 0부터 elements개수-1만큼 사용이 필요함 => elements 배열을 붙인 다음 마지막 값은 필요없으므로 pop 시켰음=> 근데 어차피 eleme
지금까진객체 : 키가 있는 컬렉션 저장배열 : 순서가 있는 컬렉션 저장하지만 현실 세계를 반영하기엔 이 두 자료구조만으로 부족해서 Map과 Set이 등장하게 되었다.Map 인스턴스 메서드 정리맵은 키가 있는 데이터를 저장한다는 점에서 객체와 유사하다.다만, 맵은 키에
두 지점의 절댓값의 차이2차원 평면 공간에서 두 점 p와 q 사이의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대각선이 아닌 수평 및 수직 이동 거리의 합으로 정의.거리가 (x1,x2)와 (y1,y2) 일 경우Manhattan 거리 = |x1-y1| + |x2-y2|이다. 유클리드 거리
https://ko.javascript.info/intro 짧게 intro 완독
다음 규칙을 지키는 문자열을 올바른 괄호 문자열이라고 정의합니다.(), \[], {} 는 모두 올바른 괄호 문자열입니다.만약 A가 올바른 괄호 문자열이라면, (A), A, {A} 도 올바른 괄호 문자열입니다. 예를 들어, \[] 가 올바른 괄호 문자열이므로, (\[])
정수 n, left, right가 주어집니다. 다음 과정을 거쳐서 1차원 배열을 만들고자 합니다.n행 n열 크기의 비어있는 2차원 배열을 만듭니다.i = 1, 2, 3, ..., n에 대해서, 다음 과정을 반복합니다.1행 1열부터 i행 i열까지의 영역 내의 모든 빈 칸
OO 연구소는 한 번에 K 칸을 앞으로 점프하거나, (현재까지 온 거리) x 2 에 해당하는 위치로 순간이동을 할 수 있는 특수한 기능을 가진 아이언 슈트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아이언 슈트는 건전지로 작동되는데, 순간이동을 하면 건전지 사용량이 줄지 않지만
수포자는 수학을 포기한 사람의 준말입니다. 수포자 삼인방은 모의고사에 수학 문제를 전부 찍으려 합니다. 수포자는 1번 문제부터 마지막 문제까지 다음과 같이 찍습니다.1번 수포자가 찍는 방식: 1, 2, 3, 4, 5, 1, 2, 3, 4, 5, ...2번 수포자가 찍는
문자열 my_string과 문자 letter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my_string에서 letter를 제거한 문자열을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제한사항1 ≤ my_string의 길이 ≤ 100letter은 길이가 1인 영문자입니다.my_
2차원 행렬 arr1과 arr2를 입력받아, arr1에 arr2를 곱한 결과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주세요.제한 조건행렬 arr1, arr2의 행과 열의 길이는 2 이상 100 이하입니다.행렬 arr1, arr2의 원소는 -10 이상 20 이하인 자연
문제 설명1부터 n까지 번호가 붙어있는 n명의 사람이 영어 끝말잇기를 하고 있습니다. 영어 끝말잇기는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진행됩니다.1번부터 번호 순서대로 한 사람씩 차례대로 단어를 말합니다.마지막 사람이 단어를 말한 다음에는 다시 1번부터 시작합니다.앞사람이 말한
영재는 택배상자를 트럭에 싣는 일을 합니다. 영재가 실어야 하는 택배상자는 크기가 모두 같으며 1번 상자부터 n번 상자까지 번호가 증가하는 순서대로 컨테이너 벨트에 일렬로 놓여 영재에게 전달됩니다. 컨테이너 벨트는 한 방향으로만 진행이 가능해서 벨트에 놓인 순서대로(1
스택개념 like 티슈 문제에서 최근 삽입한 데이터를 대상으로 연산해야 한다면 스택! 먼저 들어간 것이 마지막에 나오는 규칙 = 후입선출 또는 LIFO(Last In First Out) 이때 스택에 삽입하는 연산을 push, 꺼내는 연산을 pop ADT(abstrac
코니는 영어 단어가 적힌 카드 뭉치 두 개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코니는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카드에 적힌 단어들을 사용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원하는 카드 뭉치에서 카드를 순서대로 한 장씩 사용합니다.한 번 사용한 카드는 다시 사용할
사진들을 보며 추억에 젖어 있던 루는 사진별로 추억 점수를 매길려고 합니다. 사진 속에 나오는 인물의 그리움 점수를 모두 합산한 값이 해당 사진의 추억 점수가 됩니다. 예를 들어 사진 속 인물의 이름이 "may", "kein", "kain"이고 각 인물의 그리움 점수가
ㅎㅎ. 문제를 제대로 읽자!Z가 나오면 이전 숫자를 더하지 않고 빼주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아니었다. 조심조심할 것. 문제 설명숫자와 "Z"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담긴 문자열이 주어집니다. 문자열에 있는 숫자를 차례대로 더하려고 합니다. 이 때 "Z"가 나오면 바로 전에
개념정리 Set 객체는 원시값이나 객체 참조 값 등 모든 유형의 고유 값을 저장할 때 사용할 수 있다. Set 객체는 값의 컬렉션. Set의 값은 한 번만 나타날 수 있다. 내 풀이 1) 오답 이유 : 좌표값 기준 같은 좌표값이어도 겹치지 않는 길로 온 길을 더해
Queue를 한 번 이용해 보고 싶었다.! 이 방법은 배열을 이용해서 푼 방법이 구현의 장점:메모리 효율적 관리상수 시간 O(1) 연산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적합명확한 인터페이스 제공이 구현을 사용하면 10만건, 100만건의 데이터도 효율적으로 처리 가능하다고 한다.
전화번호부에 적힌 전화번호 중, 한 번호가 다른 번호의 접두어인 경우가 있는지 확인하려 합니다.전화번호가 다음과 같을 경우, 구조대 전화번호는 영석이의 전화번호의 접두사입니다.구조대 : 119박준영 : 97 674 223지영석 : 11 9552 4421전화번호부에 적힌
코니는 매일 다른 옷을 조합하여 입는것을 좋아합니다.예를 들어 코니가 가진 옷이 아래와 같고, 오늘 코니가 동그란 안경, 긴 코트, 파란색 티셔츠를 입었다면 다음날은 청바지를 추가로 입거나 동그란 안경 대신 검정 선글라스를 착용하거나 해야합니다.종류 이름얼굴 동그란 안
매운 것을 좋아하는 Leo는 모든 음식의 스코빌 지수를 K 이상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모든 음식의 스코빌 지수를 K 이상으로 만들기 위해 Leo는 스코빌 지수가 가장 낮은 두 개의 음식을 아래와 같이 특별한 방법으로 섞어 새로운 음식을 만듭니다.섞은 음식의 스코빌 지수
문자열 리스트 stringList와 쿼리 리스트 queryList가 있을 때 각 쿼리 리스트에 있는 문자열이 stringList의 문자열 리스트에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각 문자열에 대해서 문자열의 존재 여부를 리스트 형태로 반환하는 solution() 함수를
수많은 마라톤 선수들이 마라톤에 참여하였습니다. 단 한 명의 선수를 제외하고는 모든 선수가 마라톤을 완주하였습니다.마라톤에 참여한 선수들의 이름이 담긴 배열 participant와 완주한 선수들의 이름이 담긴 배열 completion이 주어질 때, 완주하지 못한 선수의
길이가 같은 두 개의 큐가 주어집니다. 하나의 큐를 골라 원소를 추출(pop)하고, 추출된 원소를 다른 큐에 집어넣는(insert) 작업을 통해 각 큐의 원소 합이 같도록 만들려고 합니다. 이때 필요한 작업의 최소 횟수를 구하고자 합니다. 한 번의 pop과 한 번의 i
자연수 x를 y로 변환하려고 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연산은 다음과 같습니다.x에 n을 더합니다x에 2를 곱합니다.x에 3을 곱합니다.자연수 x, y, n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x를 y로 변환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연산 횟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
땅따먹기 게임을 하려고 합니다. 땅따먹기 게임의 땅(land)은 총 N행 4열로 이루어져 있고, 모든 칸에는 점수가 쓰여 있습니다. 1행부터 땅을 밟으며 한 행씩 내려올 때, 각 행의 4칸 중 한 칸만 밟으면서 내려와야 합니다. 단, 땅따먹기 게임에는 한 행씩 내려올
이진 트리를 표현한 배열 nedes를 인자로 받습니다. 예를 들어서 nodes가 1,2,3,4,5,6,7이면 해당 이진 트리에 대하여 전위 순회, 중위 순회, 후위 순회 결과를 반환하는 solution()함수를 구현하세요 제약조건 입력 노드값의 개수는 1개 이상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