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당탕탕 기록지

[Spring] 스프링 기본 Section 4 : 스프링 컨테이너와 스프링 빈

스프링 컨테이너 생성과정 스프링 컨테이너 생성 스프링 빈 등록 스프링 빈 의존관계 설정 - 준비 스프링 빈 의존관계 설정 - 완료 스프링 빈 조회 - 기

5일 전
·
0개의 댓글

[Spring] 스프링 기본 Section 3 : 스프링 핵심 원리 이해2 - 객체 지향 원리 적용

새로운 할인 정책 개발 새로운 할인 정책 확장 기존: 고객의 랭크에 따라 할인율 --> 금액마다 일괄적인 퍼센테지 적용 변경: 금액당 할인하는 정률% 할인 ex) 만원 주문시 천원 할인, 이만원 주문시 이천원 할인 RateDiscountPolicy 추가 테스트 작성 새로운 할인 정책 적용과 문제점 새로운 할인 정책 적용 클라이언트의 OrderSer...

5일 전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Spring] 스프링 기본 Section 2 : 스프링 핵심 원리 이해1 - 예제 만들기

김영하 - 스프링 기본 Section 2

2022년 5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Spring] 스프링 기본 Section 1 : 객체지향 설계와 스프링

김영하 - 스프링 기본 Section 1

2022년 5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Spring] 스프링 입문 Section 7 : AOP

김영하 - 스프링 입문 Section 7

2022년 5월 23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Spring] 스프링 입문 Section 6 : 스프링 DB 접근 기술

김영하 - 스프링 입문 Section 6

2022년 5월 23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Spring] 스프링 입문 Section 5 : 회원 관리 예제 - 웹 MVC 개발

김영하 - 스프링 입문 Section 5

2022년 5월 23일
·
0개의 댓글

[스프링5프로그래밍입문] Chapter 1 & 2 : 스프링 시작하기

스프링이란 스프링은 주로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일컬음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주요 특징 의존 주입(DI: Dependency Injeciton) 지원 AOP(Aspect-Oriented Programming) 지원 MVC 웹 프레임워크 제공 JDBC, JPA 연동, 선언적 트랜잭션 처리 등 DB 연동 지원 스케줄링, 메시지 연동, 이메일 발송 등 자바 기반의 ...

2022년 5월 1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Spring] 스프링 입문 Section 4 : 스프링 빈과 의존관계

김영하 - 스프링 입문 Section 4

2022년 5월 1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Spring] 스프링 입문 Section 3 : 회원 관리 예제 - 백엔드 개발

김영하 - 스프링 입문 Section 3

2022년 5월 1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Spring] 스프링 입문 Section 2 : 스프링 웹 개발 기초

김영하 - 스프링 입문 Section 2

2022년 5월 1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Spring] 스프링 입문 Section 1 : 프로젝트 환경 설정

김영하 - 스프링 입문 Section 1

2022년 5월 17일
·
0개의 댓글

[쉽게 풀어쓴 C언어] CH04 - 변수와 자료형 :: Programming #11

문제 다음과 같이 화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HINT : 화면에 따옴표 "을 출력하려면 \" 와 같이 한다. \을 출력하려면 \\와 같이 한다. 한글 글꼴에서는 "\"가 "\"로 표시된다. 코드

2022년 2월 22일
·
0개의 댓글

[쉽게 풀어쓴 C언어] CH04 - 변수와 자료형 :: Programming #10

문제 경보음이 울린 후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출력하고 다시 경보음이 울리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보자. HINT : 경보음은 특수 문자열 '\a'로 발생할 수 있다. 코드

2022년 2월 22일
·
0개의 댓글

[쉽게 풀어쓴 C언어] CH04 - 변수와 자료형 :: Programming #9

문제 'a'+1, 'a'+2, 'a'+3을 문자형식(%c)으로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이 프로그램에서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HINT : 아스키 코드는 문자순서대로 나열되어있다. 코드

2022년 2월 22일
·
0개의 댓글

[쉽게 풀어쓴 C언어] CH04 - 변수와 자료형 :: Programming #8

문제 사용자가 아스키 코드값을 입력하면 그 아스키 코드값에 해당하는 문자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HINT : 문자를 출력하려면 형식 지정자 %c를 사용한다. 정수를 받아서(char)로 형변환하여 %c로 출력한다. 코드1 Run-Time Check Failure #2 - Stack around the variable 'ascii' was corr...

2022년 2월 22일
·
0개의 댓글

[쉽게 풀어쓴 C언어] CH04 - 변수와 자료형 :: Programming #7

문제 물리학에서 운동에너지는 E=(mv^2)/2.0으로 계산된다. 사용자로부터 질량(m)과 속도(v)를 받아서 운동에너지(E)를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보자. 모든 변수는 double형을 사용하라. HINT : kenergy=0.5 * mass * speed * speed; 와 같이 계산한다. 코드

2022년 2월 10일
·
0개의 댓글

[쉽게 풀어쓴 C언어] CH04 - 변수와 자료형 :: Programming #6

문제 다음과 같은 수식의 값을 계산하여 화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지수 표기법을 사용하여 변수들을 초기화한다. HINT : 3.3.2e-3으로 표기하면 된다. 코드

2022년 2월 10일
·
0개의 댓글

[쉽게 풀어쓴 C언어] CH04 - 변수와 자료형 :: Programming #5

문제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는 면적의 단위인 평을 제곱미터로 환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여기서 1평은 3.3m^2이다. 변수들의 자료형은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 기호 상수를 이용하여 1평당 제곱미터를 나타내어라. HINT : 기호상수는 const double SQMETERPERPYEONG=3.3058;와 같이 정의할 수 있다. #defin...

2022년 2월 10일
·
0개의 댓글

[쉽게 풀어쓴 C언어] CH04 - 변수와 자료형 :: Programming #04

상자의 부피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보자. 부피는 길이x너비x높이로 계산된다. 길이, 너비, 높이는 모두 double 형의 실수로 입력받아 보자.HINT : scanf("%lf %lf %lf", &w, &h, &d); 와 같이 하면 3개의 값을 한 문장으로 받을

2022년 2월 10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