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왕왕왕초보
post-thumbnail

[언리얼5] 에셋 만들기(모델링 모드)

개요 웬만하면 퀵셀, 언리얼 마켓플레이스에서 완성된 에셋을 이용하여 건물을 만들어보려 했으나 생각보다 무료인 에셋들 중 맞는 것을 구하기 힘들었고 퀵셀의 타일을 이용하여 새로 만들기로 하였다. 퀵셀의 타일 퀵셀의 타일을 이용하면 쉽게 외벽을 만들 수 있으나 문제가

2023년 2월 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pring 1-8. AOP

AOP는 c언어의 포인터라고 불리는만큼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다.그러나 AOP가 필요한 상황을 이해하면 쉬울 수 있다.모든 메소드의 호출 시간을 측정하고 싶을 때간단하게 함수의 시작 부분과 끝 부분에 시간을 재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공통 관심 사항 vs 핵심 관심 사항

2023년 1월 31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pring 1-7. 스프링 DB 접근 기술 (2)

스프링 JdbcTemplate 스프링에서 제공하는 이 라이브러리는 JDBC API에서 본 반복적인 코드를 대부분 제거해준다. 그러나 SQL은 직접 작성해야 한다. 현재 실무에서도 종종 사용한다. JdbcTemplateMemberRepository 라는 새로운 repo

2023년 1월 31일
·
0개의 댓글
·

Spring 1-6. 스프링 DB 접근 기술 (1)

이전까지는 메모리에 저장해 자바를 종료하면 데이터도 날라가버렸다. 이번 장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다루는 법을 배울 것이다. 다음 5가지를 순차적으로 배우게 된다. 데이터베이스 설치 데이터베이스 SQL과 애플리케이션 서버를 연결하는데에 필요한 기술인 jdbc를 배운다.

2023년 1월 29일
·
0개의 댓글
·

Spring 시작

시작 실무와 가장 가까운 언어이면서 백엔드에서 군림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 spring을 공부하기로 하였다. 그냥 공부하기엔 막막하고 포기할 수 있으므로 인프런 강의(김영한 님)을 통해 공부하기로 하였다. 김영한 님의 2가지 로드맵을 통하여 거대한 spring을 차근

2023년 1월 29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pring 1-5. 회원 관리 예제 - 웹 MVC 개발

컨트롤러 파일에 HomeController 클래스 추가아래 코드 삽입'/'에 대해서 @GetMapping한 것은 제일 상위 주소, 즉 localhost:8080에 대한 mapping이다.resource - templates에 home.html 파일 추가아래 코드 삽입원

2023년 1월 29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pring 1-4. 스프링 빈과 의존관계

스프링 빈을 등록하는 첫번째 방법(자동)실제 html과 우리가 작업했던 서버 설정들을 이어주기 위해선 멤버 컨트롤러가 필요하다.controller 파일에 MemberController 클래스 생성 후 아래 코드 삽입멤버 컨트롤러를 통해 멤버 서비스를 가져오는데 멤버 서

2023년 1월 2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pring 1-3. 회원 관리 예제 - 백엔드 개발 2

도메인과 리포지토리를 이용하여 비즈니스 로직 구현src - main - java 에 service 패키지 생성 후 MemberService 클래스 생성아래 코드 붙여넣기Optional을 쓰는 이유 : Optional을 이용하면 if(null==?) 등의 다양한 메소드들

2023년 1월 2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pring 1-3. 회원 관리 예제 - 백엔드 개발 1

데이터 : 회원ID, 이름기능 : 회원 등록, 조회가상의 시나리오 : 데이터 저장소가 선정되지 않음웹 애플리케이션 계층 구조컨트롤러 : 웹 MVC의 컨트롤러 역할서비스 : 핵심 비즈니스 로직 구현(회원은 중복가입 불가 등의 로직)리포지토리 : 데이터베이스에 접근, 도메

2023년 1월 2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pring 1-2. 스프링 웹 개발 기초

정적 컨텐츠서버의 동작 없이 그대로 파일을 그대로 출력MVC와 템플릿 엔진jhp, php등의 템플릿 엔진을 통해 html을 변형하여 출력요새 개발 트렌드API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 등을 개발할 때에 html이 아닌 json 데이터 구조 포맷으로 개발함또는 html 전달

2023년 1월 2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언리얼5] 5. 제단 제작

악당(?)들은 나무, 뿌리를 숭배하므로 제단이 나무 뿌리쪽에 위치하도록 설계하였다.나무 뿌리쪽에 제단을 배치하기 위해 땅 속을 파고들어야 했다.동굴을 만드는 법을 고민하다가 아예 땅을 매몰시키고 그 위를 덮기로 하였다.중간중간에 랜드스케이프를 계속 수정하면 비효율적이므

2023년 1월 1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언리얼5] 4. 숲 제작

이 게임에는 신앙을 숭배하는 악당(?)들이 있는데 이들은 나무, 뿌리를 숭배한다.따라서 섬에 거대한 나무를 배치하고 이 거대한 나무를 기준으로 가까운 곳에 있는 나무일수록 큰 나무들을 배치하여 무언가 신비로운 힘이 있음을 암시하도록 설계하였다.개발 진행

2023년 1월 1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언리얼5] 3. 스프공장 제작

이 게임은 오픈월드로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지만 예상 플레이타임을 30분으로 설정하였기 때문에 넓으면 곤란하다.따라서 스프공장을 가까운 곳에 배치하여 농장 다음으로 플레이어가 이동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먼저 대략적인 크기를 설정하였고 어울리는 벽 에셋들을 찾기로 하

2023년 1월 1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언리얼5] 2. 농장 제작

플레이어는 농장에 있는 창고 안에서 갇힌 채로 시작된다.이 게임은 겉보기엔 평화롭지만 실상은 약간 공포적인 분위기로 농장은 인간이 사육되는 곳(?)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야한다.따라서 농장은 울타리로 갇혀있으며 낮은 지형에 위치시켜 언제든 감시당할 수 있는 느낌을 표현하

2023년 1월 1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언리얼5] 1. 랜드스케이프를 이용하여 지형 생성하기

프로젝트를 만들었다면 지형을 만들어야한다.기본으로 생성된 지형들은 모두 지우고 랜드매스 플러그인으로 새로운 지형을 만들 것이다.아래에 CG맨님의 랜드매스 영상을 올릴 것이나 주의점이 있다.※ 랜드매스 플러그인이 언리얼4 기반이여서 그런건지 MaterialOnly 브러쉬

2023년 1월 1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Unreal5 이용한 게임 프로젝트

교내 게임제작동아리를 통하여 게임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게임 개발은 어떨지 경험해보기로 하였다.언리얼을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공부하면서 진행할 수 있다는 독려에 겁먹지 않고 시작하게 되었다.총 인원은 4명이며 섬에서 퍼즐을 풀며 탈출을 해야하는 스토리탈

2023년 1월 18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Spring 1-1. 프로젝트 생성

intelliJ 사용 스프링 부트 스타터 사이트로 간편한 스프링 프로젝트 생성 https://start.spring.io 접속 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project : Gradle-Groovy language : Java spring Boot는 괄호가

2023년 1월 18일
·
0개의 댓글
·

[C++/백준] 9251번-LCS

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9251 문제 LCS(Longest Common Subsequence, 최장 공통 부분 수열)문제는 두 수열이 주어졌을 때, 모두의 부분 수열이 되는 수열 중 가장 긴 것을 찾는 문제이다. 예를 들어

2022년 9월 25일
·
0개의 댓글
·

[C++/백준] 2812번-크게 만들기

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2812 문제 N자리 숫자가 주어졌을 때, 여기서 숫자 K개를 지워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N과 K가 주어진다. (1 ≤ K < N ≤ 500,

2022년 9월 2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C++/백준] 12865번-평범한 배낭

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2865 문제 이 문제는 아주 평범한 배낭에 관한 문제이다. 한 달 후면 국가의 부름을 받게 되는 준서는 여행을 가려고 한다. 세상과의 단절을 슬퍼하며 최대한 즐기기 위한 여행이기 때문에, 가지고

2022년 9월 22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