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초반에 "재귀적인 패턴으로 별을 찍어 보자"라고 적혀있다 이에 재귀함수로 이 문제를 풀려고 하니 도저히 풀리지 않아 다른 코드를 보고 이를 이해하는데에 목적을 두었다. 다음 그림은 오랜만에 재귀를 풀어 봤길래 정리하는겸 어떤식으로 재귀함수가 돌아가는지 순서를
ASP.NET를 공부하던 중 EF가 무엇인가에 막혀서 찾아본 EFC => 객체(Object)와 관계형(Relational)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을 Mappin하여 쉽게 데이터에 접근 할 수 있다 Microsoft가 직접 구현한 ORM으로는 EF와 LINQ TO SQL이
Microsoft 문서를 읽는데 endpoint라는데 그게 뭔지 몰라 찾아보았다.근데 api랑 매번 같이 설명을 해주길래 같이 정리 !api라는 맥락에서 Application은 고유한 기능을 가진 모든 소프트웨어를 나타낸다.Interface는 두 application
다들 로컬 데이터베이스 이러는데 뭔지 대충 알 것 같으면서도 제대로 된 설명을 본적이 없어서내가 생각하는게 맞겠지...?라는 생각을 했었다그래서 정리하는 Local Database 와 Remote Databaselocal = 지역 remote = 원격이름만 봐도 상대적
* ❔ 최소 신장 트리(MST)란? ❔ * * * 신장 트리 중 가중치의 합이 최소가 되는 신장트리 여러개가 존재할 수도 있다. 경로 연결간에 가장 저렴한 경로를 찾는데 사용 순환되면 안된다 MST의 간선의 개수 = n - 1 탐욕법(Greedy) 알고리즘 중 하나
CLICommand Line Interface 로 터미널에서 텍스트를 통해 컴퓨터를 조작하는 명령어 기반의 인터페이스 GUI Graphic User Inter face 로 CLI와 다르게 화면에서 마우스를 통해 컴퓨터를 조작하는 그래픽 기반의 유저 페이스pwd : 현
java 프로그래밍 수업을 들어놓고그 뒤로 안 쓰다가 지금 쓰려니 기억이 안나서 하루 날 잡아서 빠르게 훝어보려고 한다.이미 모두 아는 내용을 빠르게 훝어보는 거기에 프로그래밍의 아주 기초적인 책 내용까지는 적지 않을 것이다Hello.javamain 메소드에서 실행 시
👉 문제 확인 (프로그래머스 - 가장 먼 노드 ) 👈 🤍 접근 처음에는 dfs로 접근하였는데 위의 예시에서 1, 3, 2 와 같은 경우에서 1과 2 사이의 거리는 1인데 1->3->2와 같이 측정되어 거리가 2로 인식되는 오류가 생
여태까지 베이즈 정리를 그냥 조건부 확률이라고만 알고있었다. 단단히 잘못 알고있었다. 그래서 매번 시험에서 틀리는데 틀리는 이유조차 모르고 학기를 끝냈었다. 이번에 확실하게 알아보자! ✅ Bayes' Theorem - 베이즈 정리의 의미와 의의 베이즈 정리는 단순히
필자의 학교 시험 대비로 정리하고자 한다. 개인적으로 아무렇게나 때려 쓰면서 정리할 예정이라 밑도 끝도 없이 요점만 있을 가능성이 높음,,, 의식의 흐름으로 정리,,, * 알고리즘 시간 복잡도 순서 ** >시간 복잡도 크기 순서 O(1) < O(logn) <
BFS & DFS 깊이 우선 탐색(DFS)란? * * 그래프 전체를 탐색하는 방법 중 하나로 시작점부터 다음 분기로 넘어가기 전에 해당 분기를 완벽하게 탐색하고 넘어가는 방법 구현에는 스택을 통해 구현 / 재귀함수로 구현 2가지 존재 => 재귀함수로 구현이 더 간편
사전 항목들을 임의의 순서로 리스트에 저장insertItem() : 맨 앞 또는 맨 뒤에 삽입 => O(1) findElement() or removeElement() : 최악의 경우(항목이 존재 안하는 경우) 리스트 전체 순회 => O(n)사용 ) 소규모의 사전 ,
그래프란? * 노드(Node) 또는 정점(vertex) * 와 노드와 노드를 연결하는 * 간선(Edge) * 으로 구성 ✔ 관련 용어 정점(vertex) : 위치라는 개념 간선(edge) : 위치 간의 관계 , 노드를 연결하는 선(link, branch) 인접 정접
✔ 미리보기 > * 1. 행렬과 행렬의 연산 * 행렬 행렬의 합과 스칼라 곱 행렬의 곱 > > * 2. 특수한 행렬 * 대각 행렬 항등 행렬과 영행렬 전치행렬 대칭행렬과 교대행렬 삼각행렬 > > * 3. 행렬의 기
1\. 선형 대수와 선형 시스템 2\. 선형방정식의 소거법 고등 수학과 다를 것이 없는 내용이므로 이번 글에서는 위의 두개에 대하여 간단한 용어정리만 할것이다.선형 방정식행렬 , 행렬식벡터 , 벡터공간 , 내적과 외적, 고유값/고유벡터선형변환<span styl
컴퓨터를 인간처럼 학습시킴으로써 인간의 도움 없이 컴퓨터가 스스로 새로운 규칙을 생성할 수 있지 않을까?로 부터 시작 되었습니다.기계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따라 크게 세가지로 나눠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Supervised Learning(지도 학습)Unsupervi
🔨 먼저 분할정복(divide and conquer)이란? 분할, 정복, 결합으로 문제를 2개의 작은 문제로 분할하고 각각을 해결한 다음 , 결과를 모아 원래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합병 정렬과 퀵 정렬이 해당된다. 🔨 합병 정렬 분할 정복 알고리즘
👉 문제 주소 👈 1. 문제 > n명의 권투선수가 권투 대회에 참여했고 각각 1번부터 n번까지 번호를 받았습니다. 권투 경기는 1대1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만약 A 선수가 B 선수보다 실력이 좋다면 A 선수는 B 선수를 항상 이깁니다. 심판은 주어진 경기 결과
최댓값 및 최솟값을 찾아내는 연산을 빠르게 하기 위하여 고안된 완전 이진 트리를 기본으로 한 자료구조최대 힙 : 부모노드의 키값이 자식노드의 키값보다 항상 크다.최소 힙 : 부모노드의 키값이 자식노드의 키값보다 항상 작다.키 값의 대소관계는 오로지 부모와 자식 관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