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 크기, 글꼴, 색상, 정렬 등원, 사각형 등 색깔 넣기, 테두리 선만 남기기 등등!물체에 색넣고 그림자 넣는법. Assets에서 색상 만든다음에 contentview(?)에서 불러와서 사용하기If Color literal doesn’t work do this: G
애플에서 제공해주는 아이콘(SF Symbols) 가져다가 사용하기 Pro Tip: You can easy add an SF Symbol without having to leave Xcode, and without having to copy/paste.After typi
프레임은 원한다면 계속 만들어갈 수 있다. 각 프레임에 백그라운드컬러도 각각 넣어줄 수 있다.프레임은 기본적으로 투명하기 때문에 디버깅을 하다 막히면 백그라운드컬러를 넣어서 디버깅하면 눈에 보이기 때문에 색 넣고 디버깅하는 것 ㅊㅊ프레임은 아주 중요한 것이라고 한다Fr
백그라운드와 오버레이의 차이점: 백그라운드는 오리지널 아이콘의 뒤에 생성되고, 오버레이는 오리지널의 위에 생성된다alignment로 위치 변경하기하트아이콘 만들면서 색넣고 그림자 넣고 위치도 변경해보기4번 완성 프리뷰
스택 안에 스택을 또 사용할 수 있고, 각각의 스택에 다른 속성을 줄 수도 있다. 각각의 스택에 다른 배경색을 줘서 구별을 쉽게할 수도 있다.스택 안에 물체들은 spacing을 이용해서 간격을 조정할 수 있다.ZStack을 백그라운드처럼 쓸 수도 있다. 둘 중 뭘 쓸지
frame에 직접 값을 입력하는 것보다는, 다이나믹(상황에 따라 알아서 맞춰서 변함)인 패딩을 사용하는것을 권장한다.
버튼 위치 등을 내가 원하는대로 배치하고 싶을떄 패딩과 함께 사용한다아직 백퍼 이해한거는 아닌거 같지만 감은 잡은 것 같다
이니셜라이져를 통해 매번 같은 것을 입력하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코딩이넘을 이용해서 마찬가지로 더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코딩할 수 있다
ForEach loop을 이용해서 같은 것을 여러번 반복해서 타이핑하지 않고도 출력하는 방법
스크롤링 기능 넣는것 배움그리고 Lazy Stacks를 이용해서, 아이폰의 화면에 나오지 않는 부분들은 스크롤링하면서 필요할때만 로딩하는 기능을 배움. 데이터세트가 클때는 이 방법을 이용한다고 함
swiftUI 의 all grid is lazy by default그리드를 이용해서 섹션 만들기 + 스크롤링도 할 수 있다GridItem의 .flexible을 많이 사용한다.LazyVGrid의 pinnedViews를 이용해서 스크롤링할때 header가 같이 움직이게 할
It seems .tint(.red) has replaced .accentColor(.red).foregroundColor() 대신에 .foregroundStyle() 쓰기..foregroundColor() → 다음 버전의 iOS에서 deprecated 될 예정이라고
@State 를 통해서 이 variable이 바뀔 수도 있다고 View에게 알려주는 것
Etracted functions을 이용해서 View의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View의 일부도 var로 지정해서 body에서 사용하면 가독성이 좋아진다
subview를 이용해서 body를 더 깔끔하게 작성하는 법dynamic과 static - 값이 바뀔때랑 바뀌지 않을떄블록하고나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이런 창이 뜬다여기서 Extract Subview를 누르면 된다
@Binding을 이용해서 메인뷰와 섭뷰를 연결하기이렇게 하면 메인뷰의 변수를 섭뷰에서 사용할 수 있게된다
If else 로직을 이용해서 코딩하기
if-else 대신에 Ternary Statement를 사용하면 훨씬 더 간략하고 깔끔하게 코드를 짤 수 있다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면 화면이 바로바로 바뀌는게 아니라 변환하는 과정이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