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 1865번 웜홀 문제를 풀기 위해 배운 개념을 정리한다. 벨먼-포드 알고리즘
백준 25192번 문제를 풀다가, unordered_map을 사용했는데 시간초과로 틀렸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map으로 자료구조를 바꾸어 시도해보니 바로 성공하였다. 여기서 내가 연관 컨테이너 사이의 차이를 정확히 모른다는 것을 알고, 조사해보고자 이 곳에 정리한다.
유니티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보통 자동으로 C- 다만, 우리가 항상 본인 컴퓨터에서 생성한 프로젝트를 다루는 건 아니다.가끔 솔루션이 누락된 프로젝트를 다루게 되거나, 유니티의 스크립트를 열었더니 "Solution 1"에 열리는 경우가 있다.이러면 그 많은 스크립트가
백준 11404번 플로이드 문제를 풀기 위해 배운 개념을 정리한다. 플로이드 워셜 알고리즘 (Floyd-Warshall Algorithm)
백준 1238번 파티 문제를 풀기 위해 배운 개념을 정리한다. Dijkstra's algorithm
백준 1043 거짓말 문제를 풀기 위해 배운 개념을 정리한다. Union-Find, Disjoint Set(서로소 집합)
네트워크 및 보안 부분을 중점으로시나공 정보처리기사 필기 SECTION 163 부터 165, 191 부터 206
돈까스 스터디 23.01.21 스터디 A*알고리즘 정리 과제 A* 알고리즘 주어진 출발 꼭짓점에서부터 목표 꼭짓점까지 가는 최단 경로를 찾아내는 그래프 탐색 알고리즘 중 하나 다익스트라 알고리즘과 유사하나 각 꼭짓점x에 대해 그 꼭짓점을 통과하는 최상의 경로를 추정
돈까스 스터디 23.01.07 스터디 중 과제 컨펌 및 해설아이디어 : 격자 구조에서 레이캐스트를 쓰지 않고 마우스의 위치를 알기 위해, 나눗셈을 사용해 마우스의 격자상 위치를 알 수 있다.Ex)10 x 10 사각형으로 나뉜 격자에서, 왼쪽 아래가 원점(0, 0)이라면
돈까스 스터디 22.12.31 스터디 중 과제 컨펌 및 해설방어력 판단에서 max() 활용 가능중간에 행동 게이지 빨리 차는 경우 있음캔버스마다 카메라가 하나씩 붙고, 이를 게임 뷰에 덮어쓰는 것이다. \-> 캔버스를 남용해선 안된다.string.Empty, "",
돈까스 스터디 과제 - 면접대비 5오직 한 개의 인스턴스만을 갖도록 보장하고, 이에 대한 전역적인 접근점을 제공하는 패턴장점인스턴스의 유일성을 보장한다. 이를 컴파일 단계에서 강제한다.사용하지 않는다면 생성되지 않고 또한 런타임에서 초기화 된다.어디서든 쉽게 접근할 수
돈까스 스터디 과제 - 면접대비 3선형 리스트는 같은 형식의 데이터를 연속되는 메모리에 순차적으로 나열, 저장하는 자료구조로, 임의 접근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배열이 있다.연결 리스트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각 노드가 다음 노드를 가리키는 포인터(링크)를 저장하여 데이터
돈까스 스터디 과제 - 면접대비 3람다식이란 익명함수를 만드는 방법으로, 람다 계산법을 프로그래밍에 적용한 것이다. 람다 계산법이란 숫자를 포함한 모든 것을 함수로 표현한 계산법으로, 함수의 정의와 변수, 함수의 적용으로 이루어져 있다.익명함수는 이름이 없는 함수로,
돈까스 스터디 과제 - 면접대비 2가상 함수는 다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기능으로, 파생 클래스에서 재정의할 것으로 기대하고 정의된다. 정의할 때 메소드 앞에 virtual 한정자가 들어간다.일반 함수는 컴파일 시 함수의 호출을 결정하는 정적 바인딩(Static Bin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