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acmicpc.net/problem/1261알고리즘: 0-1 BFS, 다익스트라
https://www.acmicpc.net/problem/13549 0-1 BFS
https://www.acmicpc.net/problem/13023 알고리즘: DFS
https://www.acmicpc.net/problem/1759 브루트포스 알고리즘, 백트래킹
https://www.acmicpc.net/problem/2225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https://www.acmicpc.net/problem/7576 BFS
https://www.acmicpc.net/problem/2447 알고리즘: 분할 정복, 재귀
https://www.acmicpc.net/problem/15486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https://www.acmicpc.net/problem/13398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https://www.acmicpc.net/problem/1107 브루트포스 알고리즘
https://www.acmicpc.net/problem/16719 알고리즘: 문자열, 재귀
https://www.acmicpc.net/problem/15661 알고리즘: 브루트포스 알고리즘
https://www.acmicpc.net/problem/5904 알고리즘: 분할 정복, 재귀
https://www.acmicpc.net/problem/17404 알고리즘: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https://www.acmicpc.net/problem/10993 알고리즘: 구현,재귀
https://www.acmicpc.net/problem/10942 알고리즘: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https://www.acmicpc.net/problem/14002 알고리즘: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https://www.acmicpc.net/problem/14500 알고리즘: 브루트포스 알고리즘
https://www.acmicpc.net/problem/17298 알고리즘: 자료구조, 스택
https://www.acmicpc.net/problem/14226 알고리즘: BFS
https://www.acmicpc.net/problem/2448 알고리즘: 재귀
https://www.acmicpc.net/problem/1915 알고리즘: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https://www.acmicpc.net/problem/13913 알고리즘: BFS
https://www.acmicpc.net/problem/2133 알고리즘: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https://www.acmicpc.net/problem/15683 알고리즘: 브루트포스, 시뮬레이션
https://www.acmicpc.net/problem/11054 알고리즘: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https://www.acmicpc.net/problem/16929 알고리즘: DFS
https://www.acmicpc.net/problem/17299 알고리즘: 자료구조,스택
https://www.acmicpc.net/problem/2146 알고리즘: BFS
https://www.acmicpc.net/problem/16964 알고리즘: DFS
https://www.acmicpc.net/problem/14391 알고리즘: 브루트포스 알고리즘
https://www.acmicpc.net/problem/16947 알고리즘: BFS,DFS
https://www.acmicpc.net/problem/16940 알고리즘: BFS
https://www.acmicpc.net/problem/1918 알고리즘: 스택
백준 1991번 트리 순회 JS
백준 2250번 트리의 높이와 너비 JS
[백준] 1967번 트리의 지름 Js
백준 1167번 트리의 지름 JS
백준 1339번 단어 수학 JS
백준 14888번 연산자 끼워넣기 JS
백준 2580번 스도쿠 JS
백준 16197번 두 동전 JS
백준 16198번 에너지 모으기 JS
[백준] 9663번 N-Queen JS
[백준] 1987번 알파벳 JS
[백준] 16928번 뱀과 사다리 게임 JS
[벡준] 16948번 데스 나이트 JS
[백준] 9019번 DSLR JS
[백준] 14502번 연구소 JS
[백준] 12886번 돌 그룹 JS
[백준] 2206번 벽 부수고 이동하기 JAVA && JS
[백준] 16946번 벽 부수고 이동하기 4 Java && Js
[백준] 14442번 벽 부수고 이동하기 2 JAVA && JS
[백준] 16933번 벽 부수고 이동하기 3 JAVA
[백준] 16954번 움직이는 미로 탈출 JAVA
[백준] 3055번 탈출 JAVA
[백준] 16236번 아기 상어 JAVA
[백준] 6087번 레이저 통신 JAVA
[백준] 1600번 말이 되고픈 원숭이 JAVA
[백준] 100026번 적록색양 JAVA
[백준] 14395번 4연산 JAVA
[백준] 1963번 소수 경로 JAVA
[백준] 2873번 롤러코스터 JAVA
[백준] 보석 도둑 1202번 JAVA
[백준] 2109번 순회강연 JAVA
[백준] 1700번 멀티탭 스케줄링 JAVA
[백준] 2138번 전구와 스위치 JAVA
[백준] 4716번 풍선 JAVA
[백준] 17449번 순위 계산 JAVA
[백준] 19590번 비드맨 JAVA
[백준] 12015번 가장 긴 증가하는 부분 수열 2 JAVA
[백준] 1541번 잃어버린 괄호 Java
[백준] 1744번 수 묶기 Java
[백준] 12970번 AB Java
[백준] 1201번 NMK JAVA
[백준] 16496번 큰 수 만들기 JAVA
[백준] 13560번 축구 게임 JAVA
[백준] 1422번 숫자의 신 Java
[백준] 12904번 A와 B JAVA
[백준] 12919번 A와 B 2 JAVA
[백준] 1891번 사분면 JAVA
[백준] 2263번 트리의 순회 JAVA
[백준] 1517번 버블 소트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933N개의 직사각형 모양의 건물들이 주어졌을 때, 스카이라인을 구해내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스카이라인은 건물 전체의 윤곽을 의미한다. 즉, 각각의 건물을 직사각형으로 표현했을 때, 그러한 직사각형
[백준] 2261번 가장 가까운 두점 Java
[백준] 1377번 버블 소트 JAVA
[백준] 1790번 수 이어 쓰기 2 Java
[백준] 2110번 공유기 설치 Java
[백준] 1939번 중량제한 Java
[백준] 2022번 사다리 JAVA
[백준] 11664번 선분과 점 JAVA
백준 13397번 구간 나누기 2 - JAVA
https://www.acmicpc.net/problem/1981n×n짜리의 배열이 하나 있다. 이 배열의 (1, 1)에서 (n, n)까지 이동하려고 한다. 이동할 때는 상, 하, 좌, 우의 네 인접한 칸으로만 이동할 수 있다.이와 같이 이동하다 보면, 배열에
https://www.acmicpc.net/problem/1300세준이는 크기가 N×N인 배열 A를 만들었다. 배열에 들어있는 수 Ai = i×j 이다. 이 수를 일차원 배열 B에 넣으면 B의 크기는 N×N이 된다. B를 오름차순 정렬했을 때, Bk를 구해보자
https://www.acmicpc.net/problem/1561N명의 아이들이 한 줄로 줄을 서서 놀이공원에서 1인승 놀이기구를 기다리고 있다. 이 놀이공원에는 총 M종류의 1인승 놀이기구가 있으며, 1번부터 M번까지 번호가 매겨져 있다.모든 놀이기구는 각각
https://www.acmicpc.net/problem/16936나3곱2 게임은 정수 하나를 이용한다. 가장 먼저, 정수 x로 시작하고, 연산을 N-1번 적용한다. 적용할 수 있는 연산은 두 가지 있고, 아래와 같다.나3: x를 3으로 나눈다. x는 3으로
https://www.acmicpc.net/problem/16938알고리즘 캠프를 열려면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이다. 오늘은 백준이를 도와 알고리즘 캠프에 사용할 문제를 고르려고 한다.백준이는 문제를 N개 가지고 있고, 모든 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16637길이가 N인 수식이 있다. 수식은 0보다 크거나 같고, 9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와 연산자(+, -, ×)로 이루어져 있다. 연산자 우선순위는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수식을 계산할 때는 왼쪽에서부
https://www.acmicpc.net/problem/17088크기가 N인 수열 A = A1, A2, ..., AN이 있을 때, 모든 1 ≤ i < N에 대해서, Ai+1-Ai가 모두 일치하면 등차수열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3, 6, 6, 6, 2
https://www.acmicpc.net/problem/15686크기가 N×N인 도시가 있다. 도시는 1×1크기의 칸으로 나누어져 있다. 도시의 각 칸은 빈 칸, 치킨집, 집 중 하나이다. 도시의 칸은 (r, c)와 같은 형태로 나타내고, r행 c열 또는 위
https://www.acmicpc.net/problem/9944N×M 보드 위에서 할 수 있는 게임이 있다. 보드는 크기가 1×1인 정사각형 칸으로 나누어져 있다. 보드의 각 칸은 빈 칸 또는 장애물이다. 장애물은 아래 그림에선 어두운 사각형으로 표시되어져
https://www.acmicpc.net/problem/17089N명의 사람이 있고, 여기서 세 사람 A, B, C를 고르려고 한다. 세 사람은 모두 친구여야 한다.세 사람을 고르는 방법은 매우 많이 있을 수 있다. 이때, A의 친구 수 + B의 친구 수 +
https://www.acmicpc.net/problem/17406크기가 N×M 크기인 배열 A가 있을때, 배열 A의 값은 각 행에 있는 모든 수의 합 중 최솟값을 의미한다. 배열 A가 아래와 같은 경우 1행의 합은 6, 2행의 합은 4, 3행의 합은 15이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7070유현이가 새 집으로 이사했다. 새 집의 크기는 N×N의 격자판으로 나타낼 수 있고, 1×1크기의 정사각형 칸으로 나누어져 있다. 각각의 칸은 (r, c)로 나타낼 수 있다. 여기서 r은 행의 번
https://www.acmicpc.net/problem/17069유현이가 새 집으로 이사했다. 새 집의 크기는 N×N의 격자판으로 나타낼 수 있고, 1×1크기의 정사각형 칸으로 나누어져 있다. 각각의 칸은 (r, c)로 나타낼 수 있다. 여기서 r은 행의 번
https://www.acmicpc.net/problem/16638길이가 N인 수식이 있다. 수식은 0보다 크거나 같고, 9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와 연산자(+, -, ×)로 이루어져 있다. 곱하기의 연산자 우선순위가 더하기와 빼기보다 높기 때문에, 곱하기를 먼
https://www.acmicpc.net/problem/17085십자가는 가운데에 ''가 있고, 상하좌우 방향으로 모두 같은 길이의 ''가 있는 모양이다. 십자가의 크기는 가운데를 중심으로 상하좌우 방향으로 있는 '\*'의 개수이다. 십자가의 크기는 0보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6987원래 프로그래머의 기본 소양은 팔굽혀펴기를 단 한 개도 할 수 없는 것이라고 하지만 인범이는 3대 500을 넘기는 몇 안되는 프로그래머 중 한 명이다. 인범이는 BOJ에서 틀린 제출을 할 때마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6988서기 2116년, 인간은 더 이상 AI의 상대가 되지 못하게 되었다. 근력, 순발력, 창의력, 사고력, 문제해결능력, 심지어 인간미조차 AI가 인간을 앞선다. AI가 온 지구를 관리하며 이미 인
https://www.acmicpc.net/problem/15684사다리 게임은 N개의 세로선과 M개의 가로선으로 이루어져 있다. 인접한 세로선 사이에는 가로선을 놓을 수 있는데, 각각의 세로선마다 가로선을 놓을 수 있는 위치의 개수는 H이고, 모든 세로선이
https://www.acmicpc.net/problem/180610,000 이하의 자연수로 이루어진 길이 N짜리 수열이 주어진다. 이 수열에서 연속된 수들의 부분합 중에 그 합이 S 이상이 되는 것 중, 가장 짧은 것의 길이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첫
https://www.acmicpc.net/problem/1644하나 이상의 연속된 소수의 합으로 나타낼 수 있는 자연수들이 있다. 몇 가지 자연수의 예를 들어 보면 다음과 같다.3 : 3 (한 가지)41 : 2+3+5+7+11+13 = 11+13+17 = 4
https://www.acmicpc.net/problem/4902오른쪽 삼각형은 9개의 단위 삼각형이 총 3줄(N=3)로 이루어져 있다. 단위 삼각형은 N=1인 삼각형이다.이때, 그림에서 서로 다른 부분 삼각형은 총 13개가 있다. (N=1인 삼각형이 9개,
https://www.acmicpc.net/problem/1208N개의 정수로 이루어진 수열이 있을 때, 크기가 양수인 부분수열 중에서 그 수열의 원소를 다 더한 값이 S가 되는 경우의 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첫째 줄에 정수의 개수를 나타내는 N과
https://www.acmicpc.net/problem/2143한 배열 A1, A2, …, An에 대해서, 부 배열은 Ai, Ai+1, …, Aj-1, Aj (단, 1 ≤ i ≤ j ≤ n)을 말한다. 이러한 부 배열의 합은 Ai+…+Aj를 의미한다. 각 원
https://www.acmicpc.net/problem/7453정수로 이루어진 크기가 같은 배열 A, B, C, D가 있다.Aa, Bb, Cc, Dd의 합이 0인 (a, b, c, d) 쌍의 개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첫째 줄에 배열의 크기 n (1
https://www.acmicpc.net/problem/9376상근이는 감옥에서 죄수 두 명을 탈옥시켜야 한다. 이 감옥은 1층짜리 건물이고, 상근이는 방금 평면도를 얻었다.평면도에는 모든 벽과 문이 나타나있고, 탈옥시켜야 하는 죄수의 위치도 나타나 있다.
각각 부피가 A, B, C(1≤A, B, C≤200) 리터인 세 개의 물통이 있다. 처음에는 앞의 두 물통은 비어 있고, 세 번째 물통은 가득(C 리터) 차 있다. 이제 어떤 물통에 들어있는 물을 다른 물통으로 쏟아 부을 수 있는데, 이때에는 한 물통이 비거나, 다른
https://www.acmicpc.net/problem/16932N×M인 배열에서 모양을 찾으려고 한다. 배열의 각 칸에는 0과 1 중의 하나가 들어있다. 두 칸이 서로 변을 공유할때, 두 칸을 인접하다고 한다.1이 들어 있는 인접한 칸끼리 연결했을 때, 각
https://www.acmicpc.net/problem/4991오늘은 직사각형 모양의 방을 로봇 청소기를 이용해 청소하려고 한다. 이 로봇 청소기는 유저가 직접 경로를 설정할 수 있다.방은 크기가 1×1인 정사각형 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로봇 청소기의 크기
https://www.acmicpc.net/problem/2151채영이는 거울을 들여다보는 것을 참 좋아한다. 그래서 집 곳곳에 거울을 설치해두고 집 안을 돌아다닐 때마다 거울을 보곤 한다.채영이는 새 해를 맞이하여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 거울을 좋아하는 그녀
https://www.acmicpc.net/problem/17141인체에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연구하던 연구소에 승원이가 침입했고, 바이러스를 유출하려고 한다. 승원이는 연구소의 특정 위치에 바이러스 M개를 놓을 것이고, 승원이의 신호와 동시에 바이러스는 퍼지게
https://www.acmicpc.net/problem/17142인체에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연구하던 연구소에 승원이가 침입했고, 바이러스를 유출하려고 한다. 바이러스는 활성 상태와 비활성 상태가 있다. 가장 처음에 모든 바이러스는 비활성 상태이고, 활성 상태
https://www.acmicpc.net/problem/12906오늘은 새로운 하노이 탑 게임을 해보려고 한다. 이 게임의 규칙은 다음과 같다.막대는 총 세 가지 종류가 있다. 막대 A, 막대 B, 막대 C게임이 시작될 때, 각각의 막대에는 0개 또는 그 이
https://www.acmicpc.net/problem/2234대략 위의 그림과 같이 생긴 성곽이 있다. 굵은 선은 벽을 나타내고, 점선은 벽이 없어서 지나다닐 수 있는 통로를 나타낸다. 이러한 형태의 성의 지도를 입력받아서 다음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
https://www.acmicpc.net/problem/9935상근이는 문자열에 폭발 문자열을 심어 놓았다. 폭발 문자열이 폭발하면 그 문자는 문자열에서 사라지며, 남은 문자열은 합쳐지게 된다.폭발은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된다.문자열이 폭발 문자열을 포함
https://www.acmicpc.net/problem/1717초기에 n+1개의 집합 {0}, {1}, {2},...., {n}이 있다. 여기에 합집합 연산과, 두 원소가 같은 집합에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연산을 수행하려고 한다.집합을 표현하는 프로그램
https://www.acmicpc.net/problem/6549히스토그램은 직사각형 여러 개가 아래쪽으로 정렬되어 있는 도형이다. 각 직사각형은 같은 너비를 가지고 있지만, 높이는 서로 다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왼쪽 그림은 높이가 2, 1, 4, 5,
문제 링크 > https://www.acmicpc.net/problem/3015 문제 오아시스의 재결합 공연에 N명이 한 줄로 서서 기다리고 있다. 이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하기 위해 줄에서서 기다리고 있던 백준이는 갑자기 자기가 볼 수 있는 사람의 수가 궁금해 졌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655백준이는 동생에게 "가운데를 말해요" 게임을 가르쳐주고 있다. 백준이가 정수를 하나씩 외칠때마다 동생은 지금까지 백준이가 말한 수 중에서 중간값을 말해야 한다. 만약, 그동안 백준이가 외친 수의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33502문제 설명햄버거 가게에서 일을 하는 상수는 햄버거를 포장하는 일을 합니다. 함께 일을 하는 다른 직원들이 햄버거에 들어갈 재료를 조리해 주면 조리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81188A 나라가 B 나라를 침공하였습니다. B 나라의 대부분의 전략 자원은 아이기스 군사 기지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A 나라는 B 나라의 아이기스 군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76962과제를 받은 루는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과제를 하려고 계획을 세웠습니다.과제는 시작하기로 한 시각이 되면 시작합니다.새로운 과제를 시작할 시각이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78870비내림차순으로 정렬된 수열이 주어질 때, 다음 조건을 만족하는 부분 수열을 찾으려고 합니다.기존 수열에서 임의의 두 인덱스의 원소와 그 사이의 원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72927마인은 곡괭이로 광산에서 광석을 캐려고 합니다. 마인은 다이아몬드 곡괭이, 철 곡괭이, 돌 곡괭이를 각각 0개에서 5개까지 가지고 있으며, 곡괭이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69199리코쳇 로봇이라는 보드게임이 있습니다.이 보드게임은 격자모양 게임판 위에서 말을 움직이는 게임으로, 시작 위치에서 목표 위치까지 최소 몇 번만에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599931 x 1 크기의 칸들로 이루어진 직사각형 격자 형태의 미로에서 탈출하려고 합니다. 각 칸은 통로 또는 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벽으로 된 칸은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55651호텔을 운영 중인 코니는 최소한의 객실만을 사용하여 예약 손님들을 받으려고 합니다. 한 번 사용한 객실은 퇴실 시간을 기준으로 10분간 청소를 하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54539정수로 이루어진 배열 numbers가 있습니다. 배열 의 각 원소들에 대해 자신보다 뒤에 있는 숫자 중에서 자신보다 크면서 가장 가까이 있는 수를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42085준호는 요즘 디펜스 게임에 푹 빠져 있습니다. 디펜스 게임은 준호가 보유한 병사 n명으로 연속되는 적의 공격을 순서대로 막는 게임입니다. 디펜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50369당신은 일렬로 나열된 n개의 집에 택배를 배달하려 합니다. 배달할 물건은 모두 크기가 같은 재활용 택배 상자에 담아 배달하며, 배달을 다니면서 빈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48653마법의 세계에 사는 민수는 아주 높은 탑에 살고 있습니다. 탑이 너무 높아서 걸어 다니기 힘든 민수는 마법의 엘리베이터를 만들었습니다. 마법의 엘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81187x축과 y축으로 이루어진 2차원 직교 좌표계에 중심이 원점인 서로 다른 크기의 원이 두 개 주어집니다. 반지름을 나타내는 두 정수 r1, r2가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35807철수와 영희는 선생님으로부터 숫자가 하나씩 적힌 카드들을 절반씩 나눠서 가진 후, 다음 두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하는 가장 큰 양의 정수 a의 값을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31129프로그래머스 다트 협회에서는 매년마다 새로운 특수 룰으로 다트 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의 룰은 "카운트 다운"으로 "제로원" 룰의 변형 룰입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923432진 트리 모양 초원의 각 노드에 늑대와 양이 한 마리씩 놓여 있습니다. 이 초원의 루트 노드에서 출발하여 각 노드를 돌아다니며 양을 모으려 합니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86053어느 왕국에 하나 이상의 도시들이 있습니다. 왕국의 왕은 새 도시를 짓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해당 도시를 짓기 위해서는 도시를 짓는 장소에 금 a k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50367당신은 이진트리를 수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이진트리를 수로 표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이진수를 저장할 빈 문자열을 생성합니다.주어진 이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84021테이블 위에 놓인 퍼즐 조각을 게임 보드의 빈 공간에 적절히 올려놓으려 합니다. 게임 보드와 테이블은 모두 각 칸이 1x1 크기인 정사각 격자 모양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778860과 1로 이루어진 어떤 문자열 x에 대해서, 당신은 다음과 같은 행동을 통해 x를 최대한 사전 순으로 앞에 오도록 만들고자 합니다.x에 있는 "1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77486링크 참조링크 참조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76503각 점에 가중치가 부여된 트리가 주어집니다. 당신은 다음 연산을 통하여, 이 트리의 모든 점들의 가중치를 0으로 만들고자 합니다.임의의 연결된 두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72415링크 참조링크 참조카드를 모두 제거하기 위한 최소 연산 횟수를 구하는 게 문제의 목표다.연산은 총 3개 존재하고, 모든 연산의 가중치는 1이다. 즉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72414링크 참조링크 참조시청자들의 누적 재생 시간이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을 찾는 것이 목표다.먼저 초마다 몇 명이 시청 중인지를 구해야 한다. -> 누적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72413링크 참조링크 참조전형적인 데익스트라 문제다.문제의 목표는 두 사람이 모두 귀가하는 데 소요되는 최저 택시요금을 계산해야 한다.처음 S에서 A, B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8646일렬로 나열된 n개의 풍선이 있습니다. 모든 풍선에는 서로 다른 숫자가 써져 있습니다. 당신은 다음 과정을 반복하면서 풍선들을 단 1개만 남을 때까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7259링크 참조링크 참조이 문제는 (0,0) 에서 (N-1,N-1)까지 경주로를 건설하는 데 필요한 최소 비용을 구하는 문제다. 시작점에서 (N-1,N-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7258개발자 출신으로 세계 최고의 갑부가 된 어피치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면 이를 풀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 쇼핑을 하러 가곤 합니다.어피치는 쇼핑을 할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4062카카오 초등학교의 "니니즈 친구들"이 "라이언" 선생님과 함께 가을 소풍을 가는 중에 징검다리가 있는 개울을 만나서 건너편으로 건너려고 합니다. "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0063링크 참조board의 한 변의 길이는 5 이상 100 이하입니다.board의 원소는 0 또는 1입니다.로봇이 처음에 놓여 있는 칸 (1, 1), (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0062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스카피"는 레스토랑 내부가 너무 낡아 친구들과 함께 직접 리모델링 하기로 했습니다. 레스토랑이 있는 곳은 스노우타운으로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0061문제 링크 참조문제 링크 참조이 문제는 조금 복잡한 구현 문제다. 문제에서 설명하는 규칙을 지키면서 기둥과 보를 설치하고 설치된 구조물을 출력해주면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0059고고학자인 "튜브"는 고대 유적지에서 보물과 유적이 가득할 것으로 추정되는 비밀의 문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을 열려고 살펴보니 특이한 형태의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72412본 문제는 정확성과 효율성 테스트 각각 점수가 있는 문제입니다.카카오는 하반기 경력 개발자 공개채용을 진행 중에 있으며 현재 지원서 접수와 코딩테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9191n명의 권투선수가 권투 대회에 참여했고 각각 1번부터 n번까지 번호를 받았습니다. 권투 경기는 1대1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만약 A 선수가 B 선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72411링크 참조각 손님들이 주문한 단품메뉴들이 문자열 형식으로 담긴 배열 orders, "스카피"가 추가하고 싶어하는 코스요리를 구성하는 단품메뉴들의 개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81302링크 참조링크 참조이 문제는 대기실별로 거리 두기를 지키고 있는지 지키고 있지 않은지 출력하는 문제다.대기실은 5x5 5개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0058카카오에 신입 개발자로 입사한 "콘"은 선배 개발자로부터 개발역량 강화를 위해 다른 개발자가 작성한 소스 코드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발견하고 수정하라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0057데이터 처리 전문가가 되고 싶은 "어피치"는 문자열을 압축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대량의 데이터 처리를 위한 간단한 비손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2890프렌즈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조교인 제이지는 네오 학과장님의 지시로, 학생들의 인적사항을 정리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다.그의 학부 시절 프로그래밍 경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7683라디오를 자주 듣는 네오는 라디오에서 방금 나왔던 음악이 무슨 음악인지 궁금해질 때가 많다. 그럴 때 네오는 다음 포털의 '방금그곡' 서비스를 이용
https://www.acmicpc.net/problem/14503문제 링크 참조문제 링크 참조로봇 청소기가 작동을 시작한 후 작동을 멈출 때까지 청소하는 칸의 개수를 출력한다.기본 구현 문제이다.이 문제에서 요구하는 핵심 기능을 정의하자면, 다음과 같이 3가
https://www.acmicpc.net/problem/14499크기가 N×M인 지도가 존재한다. 지도의 오른쪽은 동쪽, 위쪽은 북쪽이다. 이 지도의 위에 주사위가 하나 놓여져 있으며, 주사위의 전개도는 아래와 같다. 지도의 좌표는 (r, c)로 나타내며,
https://www.acmicpc.net/problem/16234N×N크기의 땅이 있고, 땅은 1×1개의 칸으로 나누어져 있다. 각각의 땅에는 나라가 하나씩 존재하며, r행 c열에 있는 나라에는 Ar명이 살고 있다. 인접한 나라 사이에는 국경선이 존재한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4891문제 링크 참조첫째 줄에 1번 톱니바퀴의 상태, 둘째 줄에 2번 톱니바퀴의 상태, 셋째 줄에 3번 톱니바퀴의 상태, 넷째 줄에 4번 톱니바퀴의 상태가 주어진다. 상태는 8개의 정수로 이루어져 있
https://www.acmicpc.net/problem/2636문제 링크 참조첫째 줄에는 사각형 모양 판의 세로와 가로의 길이가 양의 정수로 주어진다. 세로와 가로의 길이는 최대 100이다. 판의 각 가로줄의 모양이 윗 줄부터 차례로 둘째 줄부터 마지막 줄까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87946XX게임에는 피로도 시스템(0 이상의 정수로 표현합니다)이 있으며, 일정 피로도를 사용해서 던전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각 던전마다 탐험을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87390이 문제는 arrleft, ..., arrright까지의 1차원 배열을 출력하는 문제다.n은 최대 10^7이므로 n행 n열인 2차원 배열을 만들어서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86971n개의 송전탑이 전선을 통해 하나의 트리 형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이 전선들 중 하나를 끊어서 현재의 전력망 네트워크를 2개로 분할하려고
https://www.acmicpc.net/problem/14610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대회를 열기 위해서는 굉장히 많은 요소들을 고려해야한다. 그리고 현정이는 어떤 의미로나 좋지 못한 대회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문제 부분에 관해서도, 좋은 대회
문제 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27377 문제 티어: 골드 3 알고리즘: 그리디 입력 출력 제한 ![](https://velog.velcdn.com/images/shinjy9802/post/4f23bd5c-bfbe-45e7
https://www.acmicpc.net/problem/1082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스타트링크가 입주한 사무실은 방 번호를 직접 정할 수 있다. 방 번호를 정하려면 1층 문방구에서 파는 숫자를 구매해야 한다. 숫자를 구매하기 위해 준비한 금액은 M원
https://www.acmicpc.net/problem/6209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 이분 탐색, 매개 변수 탐색GSHS에서는 체력측정에서 제자리 멀리뛰기가 가장 중요하다. GSHS의 체육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의 제자리 멀리뛰기 실력을 키워주게 하기
https://www.acmicpc.net/problem/19644티어: 골드 3알고리즘: 누적합, 그리디킬로와 헥토는 좀비 떼로부터 탄약고를 사수하는 데에 성공했다. 포상 휴가나 조기 전역을 기대했으나 좀비 사태로 인해 계엄령이 선포되면서 오히려 전역이 연기
https://www.acmicpc.net/problem/195822220년에도 “2220 신촌지역 대학생 프로그래밍 대회 동아리 연합 수시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된다. SUAPC은 이제 모든 학생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난이도의 대회가 1년에 수시로 열리
https://www.acmicpc.net/problem/24337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첫째 줄에 건물의 개수 N, 가희가 볼 수 있는 건물의 개수 a, 단비가 볼 수 있는 건물의 개수 b가 공백으로 구분해서 주어집니다.문제의 조건에 맞는 건물들의 높
https://www.acmicpc.net/problem/2091티어: 골드3알고리즘: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찰리는 돈을 좀 가지고 있다. 그는 특히 동전에 관심이 좀 있어서 동전을 여러 개 가지고 있다. 그런데 동전이 자꾸 쌓여가자, 그는 처리에 곤란을 느끼고
https://www.acmicpc.net/problem/16971티어: 골드 3알고리즘: 누적합, 그리디, 구현크기가 N×M인 배열 A가 있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서 크기가 (N-1)×(M-1)인 배열 B를 만들 수 있다.Bi = Ai + Ai+1
https://www.acmicpc.net/problem/11577불면의 밤을 지새워 본 사람이라면 잠 못 드는 그 시간이 얼마나 괴로운지 알고 있다. 잠을 자지 못하는 것은 다음날 피로를 야기하고 삶에 전반적으로 악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숙면을
https://www.acmicpc.net/problem/2024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 정렬X축 위에 여러 개의 짧은 선들이 흩어져 있다. 이 선들은 Li, Ri로 나타내는데 이는 선이 Li에서 시작해 Ri에서 끝남을 의미한다. 우리는 이들 중 적은
https://www.acmicpc.net/problem/16209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 덱준원이는 이 문제를 각색하려고 했는데 너무 귀찮다. 그냥 풀어보도록 하자.당신은 길이 N인 정수열 a1, …, aN을 가지고 있다. 당신은 이 수열을 재배열하
https://www.acmicpc.net/problem/21925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짝수 팰린드롬은 최대 몇 개 있는지 출력한다.만약 수열을 짝수 팰린드롬을 만족하도록 나눌 수 없는 경우 -1을 출력한다.수열을 나눠서 짝수 팰린드롬을 최대한 많이
https://www.acmicpc.net/problem/20666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 우선순위 큐인물이와 정수는 친한 친구이다. 어느 날 인물이가 하는 게임에 관심이 생긴 정수는 게임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보았다.게임에는 N마리의 몬스터가 있고,
https://www.acmicpc.net/problem/14943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벼룩시장에서 사람들이 벼룩을 사고 판다. 놀랍게도 각 사람들이 사려고 하는 벼룩의 합과 파는 벼룩의 합은 같다. 벼룩을 사거나 파는 사람들은 서로 일렬로 길게 서
https://www.acmicpc.net/problem/1379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 정렬N개의 강의가 있다. 우리는 모든 강의의 시작하는 시간과 끝나는 시간을 알고 있다. 이때, 우리는 최대한 적은 수의 강의실을 사용하여 모든 강의가 이루어지게
문제 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2945 문제 티어: 골드 3 알고리즘: 그리디, 정렬 민호는 N개의 박스를 가지고 있다. 어느 날 박스가 너무 많아져 박스를 정리하고 싶어졌다. 하지만 평범한 박스정리가 너무 지루하다고 생각한
https://www.acmicpc.net/problem/3661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 정렬오늘은 선영이의 생일이다. 선영이의 친구들은 선영이에게 생일선물로 스타크래프트 2를 사주기로 했다.선영이의 친구들은 비용을 공정하게 내기로 결정했다. 친구들
https://www.acmicpc.net/problem/3167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총 N개의 역을 지나가는 기차가 있다. (첫 역과 마지막 역도 포함한다)기차가 첫 역을 출발할 때와 마지막 역에 도착할 때, 탑승하고 있는 승객은 아무도 없다. 각
https://www.acmicpc.net/problem/18768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 정렬사내 해커톤 대회에서 팀 배틀 보안 해커톤을 하기로 했다.대회는 주어진 보안 서버를 공격(해킹)하는 역할의 팀 A와 방어(보안)하는 역할의 팀 B로 나누어서
문제 링크 > https://www.acmicpc.net/problem/19241 문제 티어: 골드 3 알고리즘: 그리디, 정렬 Alice 와 Bob 두 해적은 최근 보물섬에서 엄청난 양의 보물을 발견했다. 총 N개의 보물 상자를 발견했는데, 공평하게 번갈아가며 보
https://www.acmicpc.net/problem/7775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 수학홍준이는 한 고등학교의 수학 선생님이다. 기말고사 시험은 총 n명이 응시했다. 더 높은 점수를 받은 학생의 등수가 더 높다.모든 채점이 끝났지만, 선생님은 학
https://www.acmicpc.net/problem/2403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 이분 탐색교실 게시판에 압정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구멍들을 안보이게 하기 위해서 두 개의 같은 크기의 정사각형 모양의 종이로 가리려고 한다. 두 종이는 서로 떨어져
https://www.acmicpc.net/problem/11918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 정렬, 스위핑OJ시는 직선 형태의 가로수길에 총 N개의 가로등을 설치했다. 각 가로등의 위치는 지하철역을 기준으로 -1,000,000,000 이상 1,000,0
https://www.acmicpc.net/problem/28467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마리사는 바닥에 일렬로 늘어놓은 $N$장의 카드로 마법을 연습하고 있다. 왼쪽에서부터 $i$번째에 있는 $i$번 카드의 마력 소모량은 $a_i$로 표현된다. 마리사
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양의 정수로 이루어진 길이가 $N$인 배열 $A_1, \\cdots, A_N$이 주어집니다. 당신은 원하는 만큼 다음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배열에서 원하는 수 하나를 골라서 $2$를 곱합니다.조작 이후 $A_1, \\cdots, A_N$
https://www.acmicpc.net/problem/2812알고리즘: 그리디, 스택티어: 골드 3N자리 숫자가 주어졌을 때, 여기서 숫자 K개를 지워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첫째 줄에 N과 K가 주어진다. (1 ≤ K
https://www.acmicpc.net/problem/25381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리디A, B, C로만 이루어졌고 길이가 |S|인 문자열 S가 있다. 당신은 이 문자열에 다음과 같은 시행을 할 수 있다.A와 그 뒤에 있는 B를 지운다.B와 그 뒤에
https://www.acmicpc.net/problem/1781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우선순위 큐, 정렬첫 줄에 숙제의 개수 N (1 ≤ N ≤ 200,000)이 들어온다. 다음 줄부터 N+1번째 줄까지 i+1번째 줄에 i번째 문제에 대한 데드라인
https://www.acmicpc.net/problem/10775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첫 번째 줄에는 게이트의 수 G (1 ≤ G ≤ 105)가 주어진다.두 번째 줄에는 비행기의 수 P (1 ≤ P ≤ 105)가 주어진다.이후 P개의 줄에 gi (1
https://www.acmicpc.net/problem/9576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첫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수가 주어진다.각 케이스의 첫 줄에 정수 N(1 ≤ N ≤ 1,000)과 M(1 ≤ M ≤ 1,000)이 주어진다. 다음 줄부터 M개의 줄
https://www.acmicpc.net/problem/1826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우선순위 큐첫째 줄에 주유소의 개수 N(1 ≤ N ≤ 10,000)가 주어지고 두 번째 줄부터 N+1번째 줄 까지 주유소의 정보가 주어진다. 주유소의 정보는 두개
https://www.acmicpc.net/problem/2878첫째 줄에 M(1 ≤ M ≤ 2×109)와 N(1 ≤ N ≤ 100,000)이 주어진다. 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는 각 친구들이 받고 싶어하는 사탕의 개수가 주어진다. 이 개수는 2×109보다 작
https://www.acmicpc.net/problem/1508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이분탐색첫째 줄에 N, M, K가 주어진다. N은 1,000,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이고, M은 K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이다. 또, K는 2보다 크거나 같
https://www.acmicpc.net/problem/1727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dp, 정렬첫째 줄에 n, m(1 ≤ n, m ≤ 1,000)이 주어진다. 다음 줄에는 n명의 남자들의 성격이 주어진다. 그 다음 줄에는 m명의 여자들의 성격이
https://www.acmicpc.net/problem/7570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dp입력은 2 개의 줄로 이루어져 있다. 첫 줄에는 어린이 수를 나타내는 정수가 주어진다. 둘째 줄에는 처음에 줄서있는 어린이들의 번호가 차례대로 주어진다. 주어
https://www.acmicpc.net/problem/3687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첫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가 주어진다. 테스트 케이스는 최대 100개 이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한 줄로 이루어져 있고, 성냥개비의 개수 n이 주어진다. (2
https://www.acmicpc.net/problem/1398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dp첫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가 주어진다. 둘째 줄부터 T개의 줄에 초콜릿의 가격이 주어진다. 가격의 1015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이다.총 T개의 줄에
https://www.acmicpc.net/problem/1736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첫 행에는 N, M이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진다.다음 N 행에 걸쳐 M 개의 수가 주어진다. 이 값이 0이면 해당하는 위치가 비어 있다는 뜻이고, 1이면 해당하는 위
https://www.acmicpc.net/problem/16193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정렬, 자료구조?첫째 줄에 N (3 ≤ N ≤ 1,000,000)이 주어진다. 둘째 줄에는 배열 A에 들어있는 정수가 주어진다. 배열에 들어있는 정수는 -100
https://www.acmicpc.net/problem/17497티어: 골드 2알고리즘: 비트마스킹, 그리디첫 번째 줄에 정수 N (1 ≤ N ≤ 1013) 이 주어집니다.첫 번째 줄에 버튼을 누른 횟수 K (0 ≤ K ≤ 99) 를 출력합니다. 누른 횟수를
https://solved.ac/contribute/1898/list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첫 줄에 수열의 길이 n이 주어진다. (3 ≤ n ≤ 50,000) 이후 n개의 줄에 수열을 이루는 수가 한 개씩 차례대로 주어진다.n개의 줄에 걸쳐, 조건을 만
https://www.acmicpc.net/problem/1587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첫째 줄에 nA와 nB가 주어진다. 둘째 줄에는 A와 B에 끝점을 두고 있는 간선의 개수 M이 주어진다. 다음 M개의 줄에는 간선의 정보가 i j와 같은 형식으로 주
https://www.acmicpc.net/problem/2871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정렬첫째 줄에 짝수 N이 주어진다. (2 ≤ N ≤ 100 000)둘째 줄에 종이에 적혀 있는 글자가 순서대로 주어진다. 글자는 모두 알파벳 소문자이다.만약, 희
https://www.acmicpc.net/problem/1960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르디, 우선순위 큐첫째 줄에 n(1 ≤ n ≤ 500)이 주어진다. 다음 줄에는 각 행에 있는 1의 개수가 1행부터 n행까지 차례로 주어진다. 그 다음 줄에는 각 열에
https://www.acmicpc.net/problem/15942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bfs, dfs첫 번째 줄에 자연수 N(1 ≤ N ≤ 200,000)이 주어진다. 두 번째 줄에 자연수 k와 p(1 ≤ k, p ≤ N)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
https://www.acmicpc.net/problem/2786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정렬, 우선순위 큐첫째 줄에 상근이네 레스토랑의 음식의 개수 N(2 ≤ N ≤ 500,000)이 주어진다. 다음 N개의 줄에는 각 음식의 가격 Ai와 Bi가 주어
https://www.acmicpc.net/problem/17954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첫째 줄에 양의 정수 N이 주어진다. (1 ≤ N ≤ 10,000)첫째 줄에 최소의 부패도를 출력한다.둘째 줄과 셋째 줄에 최소의 부패도를 가지는 사과의 배치를 출
https://www.acmicpc.net/problem/22899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우선순위 큐, 해시맵첫 번째 줄에는 문제 아이디어의 수 $N$과 출제할 문제의 수 $K$가 주어진다.두 번째 줄에는 각 문제의 출제자의 번호 $a_1, a_2,
https://www.acmicpc.net/problem/7344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정렬첫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가 주어집니다.각 테스트 데이터는 두 줄에 걸쳐 주어집니다. 첫째 줄에는 나무 막대의 개수 n (1 ≤ n ≤ 5000) 이
https://www.acmicpc.net/problem/1545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첫째 줄에 문자열 S가 주어진다. 이 길이는 최대 50이고, 알파벳 소문자로만 이루어져 있다.첫째 줄에 정답을 출력한다. 만약 불가능한 경우에는 -1을 출력한다.만들
https://www.acmicpc.net/problem/30014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정렬, 덱첫째 줄에 진주알의 개수 $N$이 주어진다.둘째 줄에 각 진주알의 가치 $P_1$, $P_2$, $\\cdots$, $P_N$이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
https://www.acmicpc.net/problem/27085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투포인터첫 번째 줄에 정수 $N$, $s$가 주어진다.두 번째 줄에 $N$개의 정수 $A_1, A_2, \\ldots, A_N$이 주어진다.게임오버가 일어나지
https://www.acmicpc.net/problem/15790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이분 탐색입력의 첫째 줄에 고무줄의 둘레 N(1 ≤ N ≤ 100000 인 정수)과 절단이 가능한 홈의 개수 M(1 ≤ M ≤ min(N,1000) 인 정수)
https://www.acmicpc.net/problem/27727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애드 혹길이가 $N$인 수열 $A$와 버튼이 있다.버튼을 누를 때마다 $A$에서 가장 작은 값을 갖는 원소를 하나 선택하여 $1$을 더한다. 그러한 원소가 여러
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애드 혹https://www.acmicpc.net/problem/30238각 입력은 여러 개의 테스트 케이스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가 주어진다($1 \\le t \\le 10^{4}$).
https://www.acmicpc.net/problem/30410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애드 혹첫 번째 줄에 정수 $N$이 주어진다. $(1 \\le N \\le 2 \\times 10^5)$ 두 번째 줄에 $N$개의 정수 $A_1, A_2, \\
https://www.acmicpc.net/problem/11912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정렬첫 번째 줄에 격자판의 크기 n, 말의 수 k, 칸막이의 수 d가 공백을 사이로 두고 주어집니다.두 번째 줄에는 k개의 정수 p1, p2, ..., pk가
https://www.acmicpc.net/problem/12966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수학첫째 줄에 두 정수 x와 y가 주어진다. (0 ≤ x, y ≤ 1012)윤호가 최소 몇 번 이겨야 하는지 출력한다. 불가능한 경우에는 -1을 출력한다.윤호의
https://www.acmicpc.net/problem/23022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우선순위 큐, 정렬첫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수 T가 주어진다.각 테스트 케이스는 세 줄에 걸쳐 주어진다.첫 줄에 두 정수 n과 S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진다.
https://www.acmicpc.net/problem/30094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정렬, 조합론, 수학첫째 줄에 $N$이 주어진다.둘째 줄부터 $N + 1$번째 줄까지 $\\left( i + 1 \\right)$번째 줄에 $c_i$, $a_i
https://www.acmicpc.net/problem/2356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수학, 문자열양의 정수 $N$($1 \\le N \\le 10^{18}$)이 주어진다. $N$ 이상의 가장 작은 제곱ㄷㄷ수를 출력한다.가장 작은 제곱 ㄷㄷ수를 구
https://www.acmicpc.net/problem/24537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수학, 정수론, 유클리드 호제법 $Q$줄에 걸쳐, 가지고 있는 수에서 최대공약수가 $K$가 되게끔 가능한 한 많은 수를 골랐을 때 고를 수 있는 수의 개수를 출
https://www.acmicpc.net/problem/21056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수학각 레시피에 대해, 원하는 초콜릿 온도와 유량을 달성할 수 있으면 "yes"를 출력하고, 불가능하다면 "no"를 출력하세요.각 레시피마다 수도꼭지 설정으로
https://www.acmicpc.net/problem/24496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수학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한 줄씩 결과를 출력하세요. 각 테스트 케이스의 결과로, 모든 소들의 배고픔 수치를 동일하게 만들기 위해 필요한 최소 옥수수 자루의
문제 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7111 문제 티어: 골드 2 알고리즘: 그리디, 수학 입력 출력 an 값을 한 줄에 출력하세요. 추가 조건 풀이 a1과 n이 주어졌을 때 조건을 만족하는 an을 구해야 한다. ai는 ai-1과 같은 자릿수를 가질 수 있
https://www.acmicpc.net/problem/7444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수학입력 파일에는 정수 N (5 ≤ N ≤ 1000)이 한 개 포함됩니다.의회가 최대한 오랫동안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그룹의 크기를 출력하세요. 이 크기는 오름
https://www.acmicpc.net/problem/28512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수학각 우선권 승객이 언제 자리에 앉을 수 있는지 시간 𝑚개를 출력합니다.각 우선권 승객이 언제 자리에 앉을 수 있는지 시간 m개를 출력해야 한다.우선권 승객
https://www.acmicpc.net/problem/9718티어: 골드 1알고리즘: 수학, 그리디, 애드 혹첫 번째 입력 줄에는 양의 정수 n이 주어지며, 이는 테스트 케이스(행렬)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각 행렬은 한 줄에 R(2 ≤ R ≤ 30)과 C(
https://www.acmicpc.net/problem/6756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수학, 정수론N에 도달하기 위한 최소 비용을 출력합니다.N에 도달하기 위한 최소 비용을 출력해야 한다.일단 불가능한 경우는 없다. 왜냐하면 1에서부터 N까지 도달
https://www.acmicpc.net/problem/15513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정렬, 수학, 확률론첫 번째 줄에는 1 이상 1,000,000 이하의 정수 n이 주어집니다.그 다음 n개의 줄에는 wi와 qi가 주어지며, 여기서 1 ≤ wi
https://www.acmicpc.net/problem/22896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수학, 정렬, 확률론1 ≤ T ≤ 100.1 ≤ N ≤ 30.1 ≤ Pi ≤ K, for all i.1 ≤ K ≤ 10^9 당첨 확률을 최대로 할 수 있는 두
https://www.acmicpc.net/problem/1493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수학, 분할 정복첫째 줄에 세 자연수 length width height가 주어진다.둘째 줄에 세준이가 가지고 있는 큐브의 종류의 개수 N이 주어진다.셋째 줄부터
https://www.acmicpc.net/problem/12854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수학첫째 줄에 정점의 개수를 나타내는 n과 간선의 개수를 나타내는 m이 주어집니다.둘째 줄에 i번째 정점의 가중치를 나타내는 n개의 정수가 공백을 사이에 두고
https://www.acmicpc.net/problem/8338티어: 골드 1알고리즘: 그리디, 애드 혹표준 입력의 첫 번째 줄에는 두 개의 정수 m과 n이 공백 하나로 구분되어 주어집니다. (1 ≤ m, n ≤ 1,000,000)두 번째 줄에는 공백이 없는
https://www.acmicpc.net/problem/6173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애드 혹, 우선순위 큐첫 번째 줄에는 두 개의 정수 N과 C가 주어집니다.다음 C개의 줄에는 각 줄마다 i번째 색의 진주의 개수 C_i가 주어집니다.N/2개의 줄
https://www.acmicpc.net/problem/13719티어: 골드 2알고리즘: 그리디, 애드 혹, 두 포인터첫 번째 줄에 배열의 요소 개수를 나타내는 정수 N (1 ≤ N ≤ 10^6)이 주어집니다.두 번째 줄에는 N개의 공백으로 구분된 양의 정수
https://www.acmicpc.net/problem/25568티어: 플래티넘 5알고리즘: 그리디, 애드 혹첫 번째 줄에 정수 $N$이 주어진다. $(1 \\le N \\le 1\\,000)$ 두 번째 줄부터 $N$개의 줄에 걸쳐 블록 피라미드의 각 행의
https://www.acmicpc.net/problem/14923티어: 골드 4\*알고리즘: 그래프, bfs\*\*홍익이는 사악한 마법사의 꾐에 속아 N x M 미로 (Hx, Hy) 위치에 떨어졌다. 다행히도 홍익이는 마법사가 만든 미로의 탈출 위치(Ex,
https://www.acmicpc.net/problem/15971티어: 골드 4알고리즘: dfs, 그래프표준 입력으로 동굴의 방의 개수 N과 두 로봇이 위치한 방의 번호가 세 개의 양의 정수로 공백으로 분리되어 첫 줄에 주어진다. 이후 동굴의 통로 N-1개가
https://www.acmicpc.net/problem/1916티어: 골드 5알고리즘: 그래프, 데이크스트라N개의 도시가 있다. 그리고 한 도시에서 출발하여 다른 도시에 도착하는 M개의 버스가 있다. 우리는 A번째 도시에서 B번째 도시까지 가는데 드는 버스
https://www.acmicpc.net/problem/11404티어: 골드 4알고리즘: 플로이드-워셜, 그래프n(2 ≤ n ≤ 100)개의 도시가 있다. 그리고 한 도시에서 출발하여 다른 도시에 도착하는 m(1 ≤ m ≤ 100,000)개의 버스가 있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865티어: 골드 3알고리즘: 그래프, 밸만 포드때는 2020년, 백준이는 월드나라의 한 국민이다. 월드나라에는 N개의 지점이 있고 N개의 지점 사이에는 M개의 도로와 W개의 웜홀이 있다. (단 도로는
https://www.acmicpc.net/problem/17370티어: 골드 3알고리즘: 백트래킹, 그래프첫 번째 줄에 하나의 정수 N(1 ≤ N ≤ 22)이 주어진다.첫 번째 줄에 개미가 방향 회전을 N번 하고 멈추는 경우의 수를 출력한다.회전을 N번하고
https://www.acmicpc.net/problem/2281티어: 골드 3알고리즘: dp첫째 줄에 n(1 ≤ n ≤ 1,000), m(1 ≤ m ≤ 1,000)이 주어진다. m은 노트의 가로 칸의 개수(폭, 너비)이다. 다음 n개의 줄에는 각 사람의 이름
https://www.acmicpc.net/problem/2248티어: 골드 3알고리즘: dpN(1 ≤ N ≤ 31)자리의 이진수가 있다. 이러한 이진수 중에서, L(1 ≤ L ≤ N)개 이하의 비트만 1인 것을 크기 순으로 나열했을 때, I번째로 나오는 이진
https://www.acmicpc.net/problem/12996티어: 골드 3알고리즘: dp첫째 줄에 앨범에 포함된 곡의 개수 S와 dotorya, kesakiyo, hongjun7이 불러야 하는 곡의 수가 주어진다. (1 ≤ S ≤ 50, 1 ≤ doto
https://www.acmicpc.net/problem/5624티어: 골드 3알고리즘: dp정수 N개로 이루어진 수열 A가 있다. 이때, i번째 수가 그 앞에 있는 수 세 개의 합으로 나타낼 수 있을 때, 그 수를 좋다고 한다. (같은 위치에 있는 수를 여러
https://www.acmicpc.net/problem/1099티어: 골드 3알고리즘: dp형택이와 그의 친구들은 자꾸 다른 사람들이 대화를 엿듣는 것이 짜증났다. 따라서, 새로운 언어를 만들었다.이 언어에는 단어가 N개 있다. 그리고 이 언어의 문장은 단어
https://www.acmicpc.net/problem/2216티어: 골드 3알고리즘: dp첫째 줄에 세 정수 A, B, C (0 < A ≤ 10,000, -10,000 ≤ B, C < 0) 가 주어진다. 그리고 둘째 줄에 X가, 셋째 줄에 Y가
https://www.acmicpc.net/problem/1823티어: 골드 3알고리즘: dp1 × N 크기의 긴 밭에 벼가 심어져 있다. 준희는 이 벼를 수확 하려고 한다. 그런데 가운데 있는 벼를 수확을 하려면 끝에서 가운데까지 헤집고 들어가야 하므로 양
https://www.acmicpc.net/problem/1301티어: 골드 3알고리즘: dp다솜이는 자신의 목걸이를 구슬을 이용해서 만들려고 한다. 다솜이는 구슬을 N종류 가지고 있다. 서로 다른 종류의 구슬은 색이 다르다. 다솜이는 구슬을 실에 껴서 목걸이
https://www.acmicpc.net/problem/5502티어: 골드 3알고리즘: dp팰린드롬이란 대칭 문자열이다. 즉,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었을때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었을때 같다는 얘기다. 당신은 문자열이 주어졌을때, 최소 개수의 문자를 삽입하여
https://www.acmicpc.net/problem/2342티어: 골드 3알고리즘: dp입력은 지시 사항으로 이루어진다. 각각의 지시 사항은 하나의 수열로 이루어진다. 각각의 수열은 1, 2, 3, 4의 숫자들로 이루어지고, 이 숫자들은 각각의 방향을 나
https://www.acmicpc.net/problem/2655티어: 골드 3알고리즘: dp밑면이 정사각형인 직육면체 벽돌들을 사용하여 탑을 쌓고자 한다. 탑은 벽돌을 한 개씩 아래에서 위로 쌓으면서 만들어 간다.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면서 가장 높은 탑을 쌓
https://www.acmicpc.net/problem/5015티어: 골드 3알고리즘: dp첫째 줄에 패턴 P가 주어진다. P는 1글자~100글자이고, 알파벳 소문자와 '.', '\*'로만 이루어져 있다. 둘째 줄에는 디렉토리의 파일 개수 N이 주어진다. (